씨디 앨범을 만드는 중인데 안이 투명하게 보이지 않고 까매집니다ㅜㅜ 오브젝트들은 모두 specular material을 적용시킨 상태고, fake shadow 체크해뒀습니다.

면 하나를 지우면 투명해지는 것으로 보아 세 개가 겹쳐져 그림자가 져서 그런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모두 투명하게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첨부 '3' |
|---|
씨디 앨범을 만드는 중인데 안이 투명하게 보이지 않고 까매집니다ㅜㅜ 오브젝트들은 모두 specular material을 적용시킨 상태고, fake shadow 체크해뒀습니다.

면 하나를 지우면 투명해지는 것으로 보아 세 개가 겹쳐져 그림자가 져서 그런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모두 투명하게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154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05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630 |
| 1309 | 일반 |
50
Balloon tag를 넣은 후 용량이 너무 커져서 C4D가 안돌아갑니다 ㅠ
3 |
강한명진 | 2024.10.30 | 753 |
| 1308 | 시뮬레이션 |
c4d 2025버전 시뮬레이션이 이전버전과 달라졌나요? 다이나믹이 제대로 적용되지가 않네요
1 |
흰백 | 2024.10.30 | 886 |
| 1307 | 일반 |
렌더링 시간이 원래 이렇게까지 오래 걸리나요?ㅠ
2 |
꾸룩 | 2024.10.31 | 465 |
| 1306 | 그 외 |
100
퀵셀브릿지 메가스캔 오류 해결법 궁금합니다
3 |
리리리 | 2024.10.31 | 357 |
| 1305 | 텍스쳐 |
150
완료
[매트리얼]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6 |
지은02 | 2024.10.31 | 794 |
| 1304 | 모델링 |
100
겹겹이 쌓인 모델링
3 |
김기사 | 2024.10.31 | 635 |
| 1303 | MoGraph | 완료 mograph selection 4 | 혜지니 | 2024.10.31 | 627 |
| 1302 | Octane |
Live DB 사용없이 Octane X 활용이나 다른 방법으로 재질 로드 하는법이 있나요?
1 |
그레이트몽키 | 2024.10.31 | 827 |
| 1301 | 시뮬레이션 |
완료
c4d 2023 2.2버전 pyro voxel값 변경하는 창이 안보입니다ㅠㅠ
2 |
오프너 | 2024.10.31 | 829 |
| » | Octane |
완료
투명 재질 관련해서 도움 부탁합니다ㅜㅜ
2 |
겉절이 | 2024.10.31 | 808 |
| 1299 | 일반 |
Loop/Path Cut 사용 시 흰색 점 모양의 가이드 라인 보이게 하는 방법?
|
삐삐뽀뽀 | 2024.10.31 | 403 |
| 1298 | Octane |
170
옥테인 렌더 결과물 출력오류
2 |
tony121 | 2024.10.31 | 661 |
| 1297 | Octane | 맥 live DB | hh | 2024.11.01 | 1108 |
| 1296 | 일반 |
렌더링이 안되는데ㅠㅠ
|
꾸룩 | 2024.11.01 | 281 |
| 1295 | 일반 |
150
완료
디포머 적용 질문드립니다!
2 |
지은02 | 2024.11.02 | 328 |
Direct light 로 설정하셨네요. Path tracing으로 바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