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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lloon tag를 넣은 후 용량이 너무 커져서 C4D가 안돌아갑니다 ㅠ

by 강한명진 posted Oct 30, 2024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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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를 얼마 배우지 않은 초보입니다!

Balloon tag를 넣은 후 Spherical Field를 이용해서 오브젝트들을 모으려고 하는데

플레이를 누르는 순간부터 렉이 걸려 매번 꺼야 할 정도로 너무 심하게 용량이 오르네요 ㅠ 

적어도 작업 패널에서만이라도 시뮬레이션을 돌리고 싶은데 그것조차 안되네요

그래서 저의 질문은 

1. 원래 Balloon tag를 넣으면 갑자기 용량이 오르는 건가요?(저의 설정이 잘못됐을 수도 있어서요)

2. 이로 인해서 용량이 오르면 작업 패널에서 설정값이나 뭔가 용량을 내릴만한 임시방편이 있나요??(서브디비젼은 꺼도 똑같았습니다)

3. 제가 만든 '돌'오브젝트가 아닌 그냥 단순한 큐브로 했을 때에는 잘 됐었는데, 만약 오브젝트의 문제면 돌을 쓰면 안 되는 건가요?(돌은 무료 에셋과 제가 만든 버전으로 해봤는데 둘 다 안됐었습니다)

화면 캡처 2024-10-30 195021.png

 

 

제대로 질문을 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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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오리 2024.10.31 10:16

    검정으로 보이는 오브젝트가 세그먼트가 많아서 검정색으로 보이는 경우면 세그먼트가 많아서 생기는 문제 같습니다.
    섭디비전을 적용 한 상태라면 섭디비전 뷰포트 숫자를 줄여서 시뮬레이션을 한 후에 렌더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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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한명진 2024.10.31 19:06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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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문자입니다 2024.11.04 14:10

    아니면 remesh 작업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메쉬값 줄이면 그전보다 속도가 낫을듯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