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Viewer는 현재 프레임의 가시성만을 베이크한 뒤 렌더링합니다. RAM, VRAM등이 실제 렌더링 보다(Render to Picture Viewer) 덜 소모됩니다.
Render to Picture Viewer로 렌더링하는 경우 타임라인 전체를 평가하고 반영하므로 RAM, VRAM등이 더 소모됩니다.
씬에 애니메이션 즉 메쉬량의 변화, 오브젝트 추가 삭제, 재질 변화등은 매 프레임마다 RAM, VRAM 소모량을 변동되게 하므로
Live Viewer에서 렌더링 되던 것이 Render to Picture Viewer로는 렌더링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종 렌더링 전 가장 무거운 구간을 대상으로 10~30프레임정도 렌더링해보고 시간은 적절한지 하드웨어적 리소스는 부족하지 않은지 반드시 검사해야 합니다.
Live Viewer는 현재 프레임의 가시성만을 베이크한 뒤 렌더링합니다. RAM, VRAM등이 실제 렌더링 보다(Render to Picture Viewer) 덜 소모됩니다.
Render to Picture Viewer로 렌더링하는 경우 타임라인 전체를 평가하고 반영하므로 RAM, VRAM등이 더 소모됩니다.
씬에 애니메이션 즉 메쉬량의 변화, 오브젝트 추가 삭제, 재질 변화등은 매 프레임마다 RAM, VRAM 소모량을 변동되게 하므로
Live Viewer에서 렌더링 되던 것이 Render to Picture Viewer로는 렌더링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종 렌더링 전 가장 무거운 구간을 대상으로 10~30프레임정도 렌더링해보고 시간은 적절한지 하드웨어적 리소스는 부족하지 않은지 반드시 검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