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뷰어에서는 4분이면 다 뽑히는 씬이 렌더만 걸면 렌더링이 안됩니다ㅜㅜ
라이브 뷰어에서는 4분이면 다 뽑히는 씬이 렌더만 걸면 렌더링이 안됩니다ㅜㅜ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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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4 | 
| 27162 | 일반 | 
																			완료
													
								
					render region 으로 렌더링 할 때 질문..!				
												2												 | 
																																										말차 | 2024.10.22 | 873 | 
| 27161 | Octane | 
																						
								
					맥북에서 옥테인 live DB				
												1												 | 
																																										카우 | 2024.10.22 | 610 | 
| 27160 | 모델링 | 
														55
															완료
													
								
					푹신한 베개 질문드립니다.				
												3												 | 
																																										헤헷 | 2024.10.21 | 650 | 
| 27159 | 일반 | 
														100
																		
								
					시포디 2024 픽쳐뷰어 에러				
												1												 | 
																																										송희 | 2024.10.21 | 501 | 
| 27158 | 일반 | 강서/강남쪽에 3D 모션그래픽 학원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 꿈틀꿈틀 | 2024.10.21 | 897 | 
| 27157 | 텍스쳐 | 
																						
								
					레드시프트 진주 재질				
												2												 | 
																																										베크크 | 2024.10.19 | 955 | 
| 27156 | 모델링 | 
																			완료
													
								
					베벨 질문				
												3												 | 
																																										으아그아그 | 2024.10.19 | 697 | 
| » | Renderer | 완료 옥테인 라이브 뷰어에서는 빠르게 렌더가 되는데 렌더링을 걸 때는 15분을 PREPARING만 하다가 오류가 나버리는데 왜이럴까요?? 1 | 스윈데이 | 2024.10.19 | 622 | 
| 27154 | Octane | 
																			완료
													
								
					옥테인 프로젝션 frontal오류, 애니메이션 텍스쳐 오류				
												2												 | 
																																										블루에몽 | 2024.10.19 | 805 | 
| 27153 | 시뮬레이션 | 
														100
																		
								
					파이로 질문(옥테인 사용)				
																								 | 
																																										미나물 | 2024.10.19 | 299 | 
| 27152 | 일반 | c4d학생인증 | 블루에몽 | 2024.10.19 | 733 | 
| 27151 | 텍스쳐 | 
														100
															완료
													
								
					컵라면 옆면처럼 왜곡된 이미지의 UV텍스처를 어떻게 넣어야 하나요?				
												1												 | 
																																										노빌 | 2024.10.18 | 937 | 
| 27150 | Character | 
																			완료
													
								
					누워있는 조인트를 바로 세우고 싶습니다.				
												2												 | 
																																										Davidvidi | 2024.10.18 | 339 | 
| 27149 | Redshift | 
														250
																		
								
					레드시프트 렌더링 밴딩 현상 도와주세요!				
												1												 | 
																																										지은02 | 2024.10.18 | 324 | 
| 27148 | 일반 | 
														100
															완료
													
								
					분리되어 있는 오브젝트의 경계가 안끈켜 보이게 하는 법 아시나요....?				
												2												 | 
																																										질문하러온핑프 | 2024.10.18 | 641 | 
Live Viewer는 현재 프레임의 가시성만을 베이크한 뒤 렌더링합니다. RAM, VRAM등이 실제 렌더링 보다(Render to Picture Viewer) 덜 소모됩니다.
Render to Picture Viewer로 렌더링하는 경우 타임라인 전체를 평가하고 반영하므로 RAM, VRAM등이 더 소모됩니다.
씬에 애니메이션 즉 메쉬량의 변화, 오브젝트 추가 삭제, 재질 변화등은 매 프레임마다 RAM, VRAM 소모량을 변동되게 하므로
Live Viewer에서 렌더링 되던 것이 Render to Picture Viewer로는 렌더링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종 렌더링 전 가장 무거운 구간을 대상으로 10~30프레임정도 렌더링해보고 시간은 적절한지 하드웨어적 리소스는 부족하지 않은지 반드시 검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