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imulation을 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soft body를 사용했을 때 오브젝트가 바닥에 떨어진 뒤에 살짝만 튕기다 멈추는 효과를 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오브젝트가 튕긴 다음에도 미세하게 진동감이 느껴지는데 이부분을 멈추는 방법이 있을까요?
소프트 바디의 수치값은 이렇게 주었습니다
파일도 함께 첨부해 봅니다!
안녕하세요! simulation을 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soft body를 사용했을 때 오브젝트가 바닥에 떨어진 뒤에 살짝만 튕기다 멈추는 효과를 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오브젝트가 튕긴 다음에도 미세하게 진동감이 느껴지는데 이부분을 멈추는 방법이 있을까요?
소프트 바디의 수치값은 이렇게 주었습니다
파일도 함께 첨부해 봅니다!
이전의 시뮬레이션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약간의 힘에도 반응하기 때문인데, 디액티베이션 수치를 높이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디액티베이션이란 해당 수치 이하의 값이 작용할 때 동작을 멈추게 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마찰력을 올리거나 애니메이션 끝나갈때 댐핑값을 더 올리는 키를 잡을 수도 있으며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오랜만에 시뮬레이션 걸 일이 있어서 사용해보았는데, 저의 경우에는 Scene 파일의 Project Scale이 중요했습니다 ! 이거 크기를 줄이고 Steps per Fram와 Maximum Solver Iterations per Step을 올려주니까 안정적으로 걸리네요 :)
시뮬레이션 사용한지 좀 되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dyanamics body tag 쪽 콜리젼부분 맨아래 바운스 프릭션 콜리젼노이즈 이 3가지 수치 조절하면서 원하는 느낌 찾아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다만 오브젝트가 많지 않다면 직접 키를 찍는것도 나쁘진않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