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c4d simulation soft body 미세한 진동 멈추는 방법

by 쏘무라 posted Oct 17, 2024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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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simulation을 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soft body를 사용했을 때 오브젝트가 바닥에 떨어진 뒤에 살짝만 튕기다 멈추는 효과를 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오브젝트가 튕긴 다음에도 미세하게 진동감이 느껴지는데 이부분을 멈추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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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 바디의 수치값은 이렇게 주었습니다

파일도 함께 첨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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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홍이 2024.10.17 10:50 채택

    시뮬레이션 사용한지 좀 되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dyanamics body tag 쪽 콜리젼부분 맨아래 바운스 프릭션 콜리젼노이즈 이 3가지 수치 조절하면서  원하는 느낌 찾아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다만 오브젝트가 많지 않다면 직접 키를 찍는것도 나쁘진않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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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쏘무라 2024.10.17 11:17
    왓 감사합니다! collision이랑 project 탭에서 collision margin 수치를 조절했더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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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니고5 2024.10.17 11:24 Files첨부 (1)

    image.png

    이전의 시뮬레이션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약간의 힘에도 반응하기 때문인데, 디액티베이션 수치를 높이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디액티베이션이란 해당 수치 이하의 값이 작용할 때 동작을 멈추게 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마찰력을 올리거나 애니메이션 끝나갈때 댐핑값을 더 올리는 키를 잡을 수도 있으며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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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쏘무라 2024.10.17 14:46
    우와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덕분에 여러 방법으로 시도해 보는 중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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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ject Setting.png

     

    오랜만에 시뮬레이션 걸 일이 있어서 사용해보았는데, 저의 경우에는 Scene 파일의 Project Scale이 중요했습니다 ! 이거 크기를 줄이고 Steps per Fram와 Maximum Solver Iterations per Step을 올려주니까 안정적으로 걸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