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10000*4600 이라는 대형 사이즈 미디어 월에 들어갈 영상을 의뢰받았는데,
실제로 작업할 때 이 픽셀에 맞게 렌더하는게 맞는 건지, 아니면 비율은 같게 하되 2K나 4K정도의 픽셀 정도로 줄여서 작업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테스트로 돌려보려고 하니 제 컴퓨터에서는 애초에 현실적으로 저 사이즈는 렌더가 안 되는 것 같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10000*4600 이라는 대형 사이즈 미디어 월에 들어갈 영상을 의뢰받았는데,
실제로 작업할 때 이 픽셀에 맞게 렌더하는게 맞는 건지, 아니면 비율은 같게 하되 2K나 4K정도의 픽셀 정도로 줄여서 작업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테스트로 돌려보려고 하니 제 컴퓨터에서는 애초에 현실적으로 저 사이즈는 렌더가 안 되는 것 같더라구요.
						
		
		
				
	
						
		
		
				비율 맞춰서 렌더 한 다음 업스케일링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2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4 | 
| 27087 | 일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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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렌더 도중 이렇게 계속 에러로그 뜨면서 팅겨버리는데 뭐가 문제인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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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니통통 | 2024.10.04 | 366 | 
| 27086 | 라이팅 | 150 완료 레드쉬프트 라이트를 옥테인 라이트로 바꿀수 있을까요? 2 | 후니통통 | 2024.10.03 | 11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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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두가지는 어디다가 연결하면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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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웰치스포도맛맛 | 2024.10.03 | 1056 | 
| » | 일반 | 대형 미디어 월 작업 픽셀과 렌더 질문 (비율은 같게 하되 픽셀 수를 줄여서 렌더해도 될까요?) 2 | 콜리플라워 | 2024.10.03 | 6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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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첨부) 옥테인 dispersion 노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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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인윤기웅 | 2024.10.03 | 9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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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포디가 깨지고 화면만 멈춥니다.				
																								 | 
																																										람하동 | 2024.10.02 | 4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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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etaball 사용법?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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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린이친구 | 2024.10.02 | 820 | 
| 27080 | 일반 | 퀵셀 브릿지 시포디로 상업적 이용할 때 1 | 첼이불러썸 | 2024.10.02 | 9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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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퓨터 견적 둘중어떤게 나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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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자벅 | 2024.10.02 | 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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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얼굴리깅 질문/참고자료 작업 방법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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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자벅 | 2024.10.02 | 836 | 
| 27076 | 모델링 | 에셋은 어디서 어떻게 가져오나요? | 안혜옹 | 2024.10.02 | 959 | 
| 27075 | Octane | 옥테인 2025기다리는 방법밖엔 없나요? 3 | 안혜옹 | 2024.10.02 | 1606 | 
| 27074 | 일반 | 100 완료 해당 영상의 작업이 궁금합니다! 2 | 시포디노예 | 2024.10.02 | 545 | 
| 27073 | 텍스쳐 | 
																			완료
													
								
					말도 안되는 실수..(텍스처 고정?)				
												4												 | 
																																										기뮨 | 2024.10.02 | 618 | 
10,000*4,600 (10K * 4.6K)로 의뢰 받았다면 해당 사이즈로 작업하는 것이 맞습니다.
원본 사이즈에서 75%, 50%로 렌더링 후 2D에서 강제로 크기를 키우고 샤픈 적용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것은 클라이언트와 합의한 경우에만 가능한 사항입니다.
미디어월이 큰 경우 근접해 시청하면 화각이(볼 수 있는 영역) 매우 제한적이고 한 눈에 보려면 꽤나 멀리 떨어져야 하므로 클라이언트와 적절히 합의 점을 찾아 보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비율은 유지하고 작은 사이즈로 프리뷰를 보면서 작업 후 충분한 자원이 있는 곳에서 렌더링을 수행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