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10000*4600 이라는 대형 사이즈 미디어 월에 들어갈 영상을 의뢰받았는데,
실제로 작업할 때 이 픽셀에 맞게 렌더하는게 맞는 건지, 아니면 비율은 같게 하되 2K나 4K정도의 픽셀 정도로 줄여서 작업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테스트로 돌려보려고 하니 제 컴퓨터에서는 애초에 현실적으로 저 사이즈는 렌더가 안 되는 것 같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10000*4600 이라는 대형 사이즈 미디어 월에 들어갈 영상을 의뢰받았는데,
실제로 작업할 때 이 픽셀에 맞게 렌더하는게 맞는 건지, 아니면 비율은 같게 하되 2K나 4K정도의 픽셀 정도로 줄여서 작업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테스트로 돌려보려고 하니 제 컴퓨터에서는 애초에 현실적으로 저 사이즈는 렌더가 안 되는 것 같더라구요.
비율 맞춰서 렌더 한 다음 업스케일링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22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49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54 |
| 27095 | 모델링 |
400
완료
캐릭터의 눈과 입 만드는법을 알고 싶습니다. 꼭 해결하고 싶습니다 ㅠㅠ
2 |
냠쿤 | 2024.10.06 | 940 |
| 27094 | 모델링 |
완료
달 크레이터같은 형태 모델링 질문
1 |
재드 | 2024.10.06 | 720 |
| 27093 | Dynamics |
20
soft body 옵션을 어떻게 조정해야할까요
|
림 | 2024.10.06 | 353 |
| 27092 | Octane | 렌더도중 렌더창이 꺼졌을때 1 | 개용 | 2024.10.06 | 855 |
| 27091 | 일반 |
20
레드쉬프트 에셋을 옥테인에서 사용하는 법. 플러그인 에러
|
이아이 | 2024.10.05 | 538 |
| 27090 | PC조립 |
완료
맥북에어 M1으로 시작했는데.. 조립컴 맞춰보려고 합니다..!
2 |
김메롱 | 2024.10.05 | 937 |
| 27089 | 일반 |
완료
볼록렌즈 시선
4 |
눈감은감자 | 2024.10.04 | 832 |
| 27088 | PC조립 |
300
완료
180만원대 pc 견적 체크 한번 해주실 수 있을까요!
1 |
김오리 | 2024.10.04 | 841 |
| 27087 | Octane | 30 디노이즈 알파로 뽑고싶어요 | 옥토넛 | 2024.10.04 | 639 |
| 27086 | 텍스쳐 |
Volume 재질 그라데이션 효과
|
노리터 | 2024.10.04 | 803 |
| 27085 | 일반 |
완료
렌더 도중 이렇게 계속 에러로그 뜨면서 팅겨버리는데 뭐가 문제인걸까요....
2 |
후니통통 | 2024.10.04 | 401 |
| 27084 | 라이팅 | 150 완료 레드쉬프트 라이트를 옥테인 라이트로 바꿀수 있을까요? 2 | 후니통통 | 2024.10.03 | 1170 |
| 27083 | 텍스쳐 |
500
완료
이두가지는 어디다가 연결하면되나요??
2 |
웰치스포도맛맛 | 2024.10.03 | 1065 |
| » | 일반 | 대형 미디어 월 작업 픽셀과 렌더 질문 (비율은 같게 하되 픽셀 수를 줄여서 렌더해도 될까요?) 2 | 콜리플라워 | 2024.10.03 | 702 |
| 27081 | Octane |
50
완료
영상첨부) 옥테인 dispersion 노이즈
2 |
디자인윤기웅 | 2024.10.03 | 984 |
10,000*4,600 (10K * 4.6K)로 의뢰 받았다면 해당 사이즈로 작업하는 것이 맞습니다.
원본 사이즈에서 75%, 50%로 렌더링 후 2D에서 강제로 크기를 키우고 샤픈 적용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것은 클라이언트와 합의한 경우에만 가능한 사항입니다.
미디어월이 큰 경우 근접해 시청하면 화각이(볼 수 있는 영역) 매우 제한적이고 한 눈에 보려면 꽤나 멀리 떨어져야 하므로 클라이언트와 적절히 합의 점을 찾아 보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비율은 유지하고 작은 사이즈로 프리뷰를 보면서 작업 후 충분한 자원이 있는 곳에서 렌더링을 수행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