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첨부를 어떻게 하는 지 몰라 링크로 첨부합니다.
@ki3d__ • 모션그래픽 오늘은 짧은 렌더링도 같이 해봤어! (유리 재질세팅을 잘못만... • Threads
커스틱스한 느낌을 주려고 dispersion만 넣으면 노이즈가 사라지질 않습니다.
GI값 1~100
diffuse, specular, scatter 값 16~64
핫픽셀리무버, ai디노이져를 써야 그나마 가라앉습니다(그것도 맘에 들진 않습니다)
그래픽카드도 4070tis라 부족하진 않을텐데, 매번 이러니 답답해서 질문글 드립니다. 다들 감사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각 샘플은 하나로 처리 됩니다만 Dispersion이 사용되면 하나의 샘플을 R,G,B로 분할하고 파장에 따른 굴절 및 반사율을 독립적으로 처리합니다.
따라서 시간도 많이 걸리지만 샘플이 적은 경우 노이즈가 더 심해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흑백 노이즈에서 컬러 노이즈로 바뀌므로 시각적으로 더 드러나 보임)
Dispersion에 의한 노이즈 제거는 많은 샘플을 사용하는 것이 1차적 해법입니다. 동일한 샘플에서 Dispersion: On, Off에 따른 노이즈 양을 비교해 보십시오.
작업시 Max Samples를 설정할 때 빠른 렌더링을 위한 값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주 오브젝트에 충분한 샘플링을 만드는 것 입니다. 이 후에 다른 부수 조건을 수정하는 방식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