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과같은 머니건을 만들고싶어서 모델링을 하고있는데 옆면이 깔끔하게 나오지않습니다.
섭디비젼과 베벨을 이용해봤는데 둘다 옆면이 이상해져서...어떤방법으로 어떻게해야 위 사진처럼 옆면이 깔끔하게 나올까요?
첨부파일에 c4d파일 같이 올려놓겠습니다.
위 사진과같은 머니건을 만들고싶어서 모델링을 하고있는데 옆면이 깔끔하게 나오지않습니다.
섭디비젼과 베벨을 이용해봤는데 둘다 옆면이 이상해져서...어떤방법으로 어떻게해야 위 사진처럼 옆면이 깔끔하게 나올까요?
첨부파일에 c4d파일 같이 올려놓겠습니다.
네네 쓰이는 툴이나 단축키는 달라도 Subdivition 이라는 모델링 자체는 맥스,시포디,블렌더 등 다 똑같은 것을 베이스로 두고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이론은 똑같습니다. 그래서 블렌더에 있는 영상을 시청하실때는 먼저 시포디에 있는 모델링 영상을 참고하셔야 블렌더 영상을 보더라도 이구간에서는 어떤식으로 면을 만들면 될지 예상이 가기 때문에 시작은 시포디쪽으로 하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아직 저도 모델링은 미숙하지만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우선 선이 부족합니다 보통 섭디를 먹였을때 저렇게 선이 이상하게 나오는거는 선이 부족하거나 원래 선이 있어야할곳에 선이 없거나, 삼각형이 만들어졌거나 입니다.
이런식으로 선을 추가시키면
이렇게 됩니다 반대편도 마찬가지구요 그래도 아마 희미하게 선이 생기는건 면이 부족한거입니다 그래서 중앙을 몇개 잘라주면
이렇게 깔끔하게 나옵니다. 이렇게 마무리하셔도 되는데 선을 정리하는게 기본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면
이런식으로 정리하는게 좋습니다. 유튜브에 영어로 topology fundamentals 라고 치면 c4d,블렌더 같은 섭디 형식의 선 정리방법이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