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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재질 매핑이 깨지는 문제 질문드립니다 ㅜ

by 밀키뿡야 posted Oct 01, 2024 Replie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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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팀플로 쓰리디 이미지를 제작할 일이 생겨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모델링은 공예과 팀원분이 라이노에서 제작을 해서 전달을 해주셨구요,
시포디로 불러오니 다 산산조각이 나있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서 검색해서
MOI3D로 그 문제는 해결을 했습니다. (아마도..)

 

그런데 제가 약간 불투명한 유리 (그라데이션으로 색이 입혀진) 재질을 몸통에 넣고 싶어서
옥테인(베타입니다) 을 통해 넣어봤는데, 재질이 이상하게 입혀지더라구요..
위 문제를 한번 봐주실 분 계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이 급하고 중요한 문제라서 급하게 글 남겨봐요.

참고로 저는
라이노에서 제작한 모델링 파일 > moi3d > obj 파일로 시포디로 가져옴 > 내부외부 다 깨져있길래 커넥트+delete 로 합쳐줌 > UV창으로 변환 후 실린더 선택해서 매핑 다시 인식시켜줌
> 옥테인에서 재질 만들어서 넣음 > 아래 부분이 깨지고 재질이 위에서 아래가 아니라 왼쪽에서 종이로 오른쪽으로 감싸듯이,, 재질이 입혀짐..

이런 상황입니다!

완전 독학이라 많이 부족합니다.
감사합니다.

 

옥테인렌더.png

 

시포디는 r23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