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ri 이미지를 라이팅으로 사용하기 위해 넣으면
power하고 legacy gamma 설정 값이 있는데
이 둘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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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ri 이미지를 라이팅으로 사용하기 위해 넣으면
power하고 legacy gamma 설정 값이 있는데
이 둘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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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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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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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효원 | 2020.04.19 | 265836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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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오훈 | 2019.06.27 | 216921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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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
																		
								
					OBJ파일이 인식을 못합니다. (AfterEffect Particle와 C4D활용에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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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효기 | 2024.09.27 | 1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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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테인 라이트 노이즈 제거할 때 렌더셋팅하는 법을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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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뮨 | 2024.09.27 | 873 | 
| 27052 | 애니메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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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킨 웨이트의 기준 축을 변경하는 방법				
																								 | 
																																										참쌀선과 | 2024.09.27 | 57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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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료
													
								
					옥테인 멀티패스 질문드립니다.				
												2												 | 
																																										자이언츠 | 2024.09.27 | 879 | 
| 27050 | 모델링 | 
																			완료
													
								
					모델링에서 t로 스케일을 잡고 줄이는데 x 만 안 줄어들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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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삐비빗 | 2024.09.27 | 385 | 
| 27049 | 애니메이션 | 
																						
								
					이거 왜  재생버튼이..				
																								 | 
																																										계용이 | 2024.09.27 | 252 | 
| 27048 | 텍스쳐 | 
																						
								
					비누거품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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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포디노예 | 2024.09.26 | 922 | 
| 27047 | Plugin | 
																						
								
					퀵셀 브릿지 내보내기 오류				
																								 | 
																																										블루에몽 | 2024.09.26 | 841 | 
| 27046 | 일반 | 100 완료 GPU 2개 장착시 뷰포트& 시뮬레이션 작업에 도움이 될까요? 1 | 천련혼 | 2024.09.26 | 293 | 
| 27045 | 시뮬레이션 | 50 완료 ballon 태그로 풍선 모양 텍스트를 만든 후 부풀어오른 형태를 고정?해서 그것을 모델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2 | 뽀쨩 | 2024.09.26 | 798 | 
| » | 라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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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료
													
								
					hdri 질문드립니다!				
												2												 | 
																																										지은02 | 2024.09.26 | 413 | 
Power : HDRI의 포함된 명도 값을 증폭합니다. 이 경우 라이트의 밝기를 수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Legacy Gamma : 일반적으로 HDRI는 Linear sRGB로 인코딩 되어 있습니다. 즉 감마는 Linear 1.0이고(일반 jpg, tif, png등은 2.2) 색상 범위는(Gamut) sRGB에 제한된다는 의미입니다.
*Gamma를 수정하면 명도단계를 헤석하는 Bias가 바뀝니다. 시각적으로는 수치를 높게하는 경우 콘트라스트가 강해집니다만 이것은 원래 명도단계 해석을 잘 못 하는 것으로
Gamma에 대한 이해가 없는 경우 HDRI는 1.0으로 고정하십시오. 즉 라이팅 강도를 증가 시키거나 감소 시키는 용도가 아닙니다. 반드시 필요하고 이해가 있는 경우에 사용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