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omWalk Medium 노드 옵션을 건드려보면서 차이를 살펴보고있는데
옵션들이 서로 상호작용하고 있으니까 어떤식으로 세팅하여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가령 오른쪽의 결과물을 갖기 위해
Radius의 수치를 디폴트로 두고 Density의 수치를 낮춰보았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은 Density를 1로 하고 Radius를 0.02로 하니까 위와 비슷한 결과를 갖게 되었습니다
Scattering Medium와는 다르게 Radius와도 상호작용을 하는 것 같은데
렌더타임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할때 어떤식으로 옵션을 세팅하는 것이 맞는 설정일까요?
또 그 밑에 Bias는 뭘 하는 친구일까요?
현행 버젼과 2023.1.3.R5과 2024.1.R2 모두 구버젼과 옵션이 다릅니다. 참조하십시오.
특히 2023부터 Radius는 리얼스케일 cm에서 바운더리로(0~1.0 그 이상의 값은 의미 없음) 변경되었고 2024.1의 경우 추가 옵션이 더 생겼습니다.
*반사가 있는 있는 경우 올바른 샘플링을 위해 Fake Shadow를 사용하십시오.
*Medium은 RayMarch형식이므로 Step Length를 올리면 중첩간 거리가 멀어지므로(밀도가 감소하는 것) 속도가 빨라지지만 디테일은 감소합니다.(그림자도 동일)
*Step Length외에 렌더링 속도를 좋게 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최적화 방법과 같습니다.(Max Samples, Path Term.Power등등....)
*Bias는 산란값을 광선의 입사방향에서 전후로 편향시킵니다.(강도 커브의 기울기를 수정)
*옥테인의 모든 경우에 해당하지만 오브젝트가 현실 세계에 있을 때와 비슷한 크기를 유지하십시오. (씬마다 다른 스케일을 가지고 옵션 값에 대한 공부를 하면 값을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