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u자형 빈공간이 있는 제품 모델링을 해야 하는데
1번 이미지 상태에서 해당 부분을 지우고 서브디비전을 먹이면
2번 이미지처럼 깔끔한 u가 되지 않습니다...
1번 이미지에서 어떻게 면과 선을 정리해야 깔끔한 U자형 모델링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 채택포인트 | 400 | 
|---|
이런 u자형 빈공간이 있는 제품 모델링을 해야 하는데
1번 이미지 상태에서 해당 부분을 지우고 서브디비전을 먹이면
2번 이미지처럼 깔끔한 u가 되지 않습니다...
1번 이미지에서 어떻게 면과 선을 정리해야 깔끔한 U자형 모델링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8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5 | 
| 27043 | 일반 | 
														50
																		
								
					렌더시 메모리가 충분하지 않다고 뜨는 경우 뭘 봐야하나요?				
												4												 | 
																																										유리뮤뮤 | 2024.09.26 | 468 | 
| 27042 | 일반 | 
														150
															완료
													
								
					시포디가 지속적으로 멈춥니다				
												1												 | 
																																										시포디노예 | 2024.09.26 | 855 | 
| 27041 | 텍스쳐 | 
														250
															완료
													
								
					스테인리스 메트리얼 질문드립니다.				
												2												 | 
																																										지은02 | 2024.09.26 | 781 | 
| 27040 | MoGraph | 
																						
								
					Plane 그리고 Random Field 질문이요!				
																								 | 
																																										jajachukjob | 2024.09.26 | 622 | 
| 27039 | Octane | 
																			완료
													
								
					SSS최적화와 RandomWalk Medium 세부 옵션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2												 | 
																																										옴뇽뇽뇽 | 2024.09.25 | 932 | 
| 27038 | 애니메이션 | 100 오브젝트에 두 개 이상의 애니메이션 추가 생성 1 | alli | 2024.09.25 | 293 | 
| 27037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 설정값 질문드립니다.				
												2												 | 
																																										자이언츠 | 2024.09.25 | 804 | 
| 27036 | 텍스쳐 | 
														100
															완료
													
								
					텍스쳐 uv 질문입니다.,,				
												2												 | 
																																										우클렐레 | 2024.09.25 | 307 | 
| 27035 | 일반 | 시네마4D 연간결제 | 용과산들 | 2024.09.25 | 623 | 
| 27034 | 일반 | 30 포맷을하면 옥테인 성능이 다시좀 올라갈까요? 1 | 헤헷 | 2024.09.24 | 650 | 
| 27033 | 모델링 | 선배분들 뉴비좀 구해주세요... 1 | mathcar | 2024.09.24 | 647 | 
| 27032 | Redshift | 
														30
																		
								
					레드시프트 렌더 속도가 많이 느린데 질문드립니다.				
																								 | 
																																										컵컵컵 | 2024.09.24 | 821 | 
| 27031 | 일반 | 
																						
								
					프리징 현상 때문에 울고싶어요				
												5												 | 
																																										김미노 | 2024.09.24 | 937 | 
| » | 모델링 | 
														400
															완료
													
								
					선배님들 모델링 도와주세요ㅠ (서브디비전)				
												4												 | 
																																										지은02 | 2024.09.23 | 825 | 
| 27029 | Renderer | 
																						
								
					이거 왜 랜더링 시간이 늘어나는건가요? 컴퓨터문제인지 씬문제인지 궁금합니다.				
												2												 | 
																																										정희수 | 2024.09.23 | 376 | 
가장 기본이 되는 도형으로 만드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처럼 에지추가하고 면에 inset 추가하면 모양이 나올것 같습니다.
현재 님이 만드신 도형으로 만드시려면 (아래그림의) U자로 휘어진 곳에 에지를 잘 보시고 추가해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