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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 리깅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손목 회전이 반대로 되는 경우

by 냉린이 posted Sep 19, 2024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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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캐릭터 모델링 후 Advanced Biped로 리깅을 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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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를 맞추고 바인딩까지 한 상태인데요! 왼쪽 팔 (파랑색 부분)은 손목이 제대로 회전하는 반면, 오른쪽 팔 (빨간색 부분)의 손목은 반대로 회전이 됩니다 엉엉..

 

설명하기가 어려워 예시 사진 아래에 띄워두겠습니다 방법 아시는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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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팔의 손목을 B -60도 회전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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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팔의 손목을 B 60도 회전했을 때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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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도를 돌려도 이렇게 꺽입니다 왜이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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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m (IK/FK Bendy)로 설정해서 리깅해주었습니다!

  • profile

    R_BLND_Forearm_Bendy_05_jnt
    이 조인트를 찾아서 첨부파일 영상처럼  xpresso 세팅을 해보세요.

    제 경우는 이렇게 해결되긴했는데 안될수도있습니다.

    2024-09-19 16-30-57.zip

  • ?
    냉린이 2024.09.19 17:04
    해봤는데 안되네요 엉엉 ㅠㅠㅠㅠㅠㅠ 자꾸 이렇게 꼬이는 건 c4d 자체 오류 같은 거겠죠..?
    될때가 있고 안 될때가 있어서 너무 혼란스러워요!ㅠㅠ

    친절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정석 2024.09.19 17:36 채택
    오류라기보다는 저부분이 트위스트 잡을때 고질적인 문제중하나에요.
    예를들어 -10도일때와 350 도 일때가 같은 포즈이기때문에 예외 처리를 하거나 이부분을 우회하는 추가적인 세팅이 필요하거든요. 상황마다 이 증상이 나왔다 안나왔다하기도하고요.
    리깅을 고쳐가면서 써야하는데 그런 측면에서 기본 캐릭터 기능은 세팅이 너무 복잡해서 원인을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 ?
    냉린이 2024.09.19 17:49
    아..그런거구나 한번에 이해했어요!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 ㅎㅎ 계속 C4D 공부하면서 해결책 찾아보고 좋은 방법 찾게 되면 공유하러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