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Mix Material로 재질1과 재질2을 섞는 과정인데,
재질 1은 이미지 소스 2개를 연결한 상태고, 재질2는 Emission 효과만 준 상태입니다.
이 둘을, Mix로 섞었을 때, Emission이 너무 강해서, Mix의 Amount값에 재질1의 이미지 소스 1개를 더 연결했는데,
Amount에 이 이미지소스를 연결한 이유는 Emission값을 죽이기 위한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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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Mix Material로 재질1과 재질2을 섞는 과정인데,
재질 1은 이미지 소스 2개를 연결한 상태고, 재질2는 Emission 효과만 준 상태입니다.
이 둘을, Mix로 섞었을 때, Emission이 너무 강해서, Mix의 Amount값에 재질1의 이미지 소스 1개를 더 연결했는데,
Amount에 이 이미지소스를 연결한 이유는 Emission값을 죽이기 위한 것일까요?!
김지은
믹스머테리얼의 amount에는 두개의 재질이 어떻게 섞의는지 조절하는 값입니다. 여기에 이미지가 들어가게 되면 그 이미지의 밝기 값에 따라 두 재질이 섞이는 방식이 결정됩니다.
이미지의 어두운 부분에는 첫번째 재질이, 밝은 부분에는 두번째 재질이 더 많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