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작업물을 2개 만들었습니다
병은 specular material이고 라벨지는 glossy material에다가 넣어서
이 둘을 mix material에 넣었을 때 라벨지가 흐려서 mix material의 float를 올려주어 라벨지를 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근데 2번 파일은 병도 투명하고 라벨지도 선명하게 잘 되는데
3번 파일은 flot를 올릴수록 병의 specular material이 사라지고 병이 불투명하게 바뀌는데
문제가 뭔지 모르겠습니다ㅜㅜ
2번의 경우 믹스메테리얼이 선택하신 영역에 셀렉션으로 들어갔습니다. (라벨지가 위지한 곳 폴리곤에만 재질이 들어갔다는얘기)
그래서 믹스메테리얼 태그 앞에 있는 스펙귤러메테리얼이 모델에 전체적으로 적용된 후 셀렉션한 부분의 면만 믹스가 들어간 상태여서 플롯을 이용하여 조절할시 라벨지의 투명도가 바뀌는 것처럼 보입니다.
반면 3번은 믹스메테리얼이 지정되어 들어가지 않고 전체적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오브젝트의 메테리얼이 전체적으로 변화하는 것처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