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헤어 메쉬화 시킨 후 텍스쳐 적용 이슈

by 뿡뿡빵빵 posted Aug 26, 2024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0

캐릭터는 전신에 털이 들어가는 동물이며, 텍스쳐가 필요하여 옥테인 메테리얼에 텍스쳐를 입혀둔 상황.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캐릭터에 심어진 헤어를 메쉬화(generate->flat) 한 후 correction 하여 point cache 를 주어 메쉬화 시킨 후 pla로 키프레임을 다 베이크 하려고 합니다.

 

*이 과정 중 헤어를 flat화 시키고 메쉬화가 되었을 때 헤어에는 uv가 생겨 원래 입혀둔 동물무늬의 텍스쳐가 적용이 되질 않아 털이 엉망으로 나오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것을 해결할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