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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초록색 재질을 가진 오브젝트를 놓았더니
주변 건물에 이미지처럼 녹색이 반사되는데
반사되지 않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저렇게 반사되는건 자연스러운 현상 인긴 한데
만약에 원치 않다면 렌더를 두번해서 합성하시는 방법도 있고
렌더 셋팅에서 diffuse depth 수치를 내리거나 direct lighting setting으로 접근해보시면 어떨까합니다
다만 룩이 더 나빠질 확률이 높아질수도 있습니다!
저는 저런 상황에서 오브젝트 플레인을 밑쪽에 깔아서 초록 재질 바닥에 반사되는걸 막고 플레인에는 옥테인태그를 달아서 camera visbility 와 shadow visbility 체크해제하고 안보이게 합니다
저렇게 반사되는건 자연스러운 현상 인긴 한데
만약에 원치 않다면 렌더를 두번해서 합성하시는 방법도 있고
렌더 셋팅에서 diffuse depth 수치를 내리거나 direct lighting setting으로 접근해보시면 어떨까합니다
다만 룩이 더 나빠질 확률이 높아질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