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작업할때 오브젝트 크기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by 지파지 posted Aug 16, 2024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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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서 의자가 들어간 씬을 만든다고 하면 실제크기와 비슷하게 1m정도로 만드시나요?

그렇다고 하면 만약 건물 하나를 만들려면 실제건물 높이 그대로 작업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크기에 따라 씬이 무거워지거나 느려지거나 하는지 궁금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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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진 2024.08.16 16:58 채택

    리얼 스케일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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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파지 2024.08.16 18:17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혹시 스케일이 뷰포트속도나 렌더링속도에도 영향을 주게 되나요? 아니면 폴리곤수가 더 영향을 주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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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햇녕 2024.08.20 12:39
    스케일은 영향을 주지않으며 폴리곤수가 절대적으로 영향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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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꾸 2024.09.11 00:11

    제가 배웠던 방식은 큐브 꾹 눌러서 피큐어 잇는데 피큐어 만들어서 그걸로 기준을 잡는편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