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fog를 써야할까요??
지금 emission사용해서 falloffmap, oct gradient로 해보고 있는데
경계선이 계속 뚜렷하게 남아서,, 옵션을 건드려봐도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fog를 써야할까요??
지금 emission사용해서 falloffmap, oct gradient로 해보고 있는데
경계선이 계속 뚜렷하게 남아서,, 옵션을 건드려봐도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저는 행성 작업할때 오존층의 산란되는 부분이 Falloff 로는 생각보다 포스트한~느낌이 이쁘게 잘 안나오는거 같아서 행성 오브젝트 바로 뒷부분에 페이크 형태로 오존을 만들어 넣는데, After effects Saber Plugin 으로 만든 레이저(?) 형태를 Alpha 값이 있는 PNG로 뽑아 원하는 색상으로 이미션적용 및 알파값을 적용한 후에 작업중이신 행성 표면 곡률에 맞게 FFD 나 Bend Defomer 로 모양에 맞게 수정해서 넣고 나중에 AE 에서 라이트패스로 글로우를 넣어 좀더 강조하면 생각보다 자연스럽게 나와 해당 방식으로 종종 작업하고있습니다!ㅎㅎ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emission 넣고 opacity 항목에 fresnel 넣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