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고스트 태그의 작동이 안되는 것 같은데 이유를 모르겠네용..

by 개님하이 posted Jul 25, 2024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Desktop Screenshot 2024.07.25 - 12.28.34.71.png

 

안녕하세요.. 유튜브 떠돌다가 강의보고 따라했는데!!

x-ray를 활성화한 큰 큐브 에 ghost tag를 적용한 후. 

집게의 애니메이션을 따라 큰 큐브가 움직임에 따라 작은 cube와 겹쳐졌을 때.

ghost tag의 다이내믹이 ghost > off로 변경하게끔 키프레임을 줘서 작은 cube가 큰 큐브 내에 갇히도록 만드는 내용이였습니다!

 

작은 cube에는 rigid body가.

큰 큐브에는 ghost body> collision shape은 static mesh로 적용. 그리고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ghost > off로 변하는 키프레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 큐브 모두 에디터블로 만들어 놓은 상황입니다.

 

아무리 검토해봐도 문제가 안보이는데 왜 안되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ㅠㅠ

24년도 버전 쓰고 있긴한데 기본적인 부분이다보니 버전과는 상관 없는 듯 하고..

  • ?
    수수2 2024.07.25 14:08 채택

    콜라이더 태그를 바꾸니까 제대로 작동하네요

     바닥과 같은 콜라이더 태그를 사용하시고

    enable에 키프레임 주시면 될거같아요

  • ?
    개님하이 2024.07.25 17:25
    말씀하신대로 바닥과 같은 콜라이더를 큰 박스에 적용하고 비활성화>활성화 키프레임을 주니까 작동하네요!
    근데 고스트 바디는 왜 안됐던건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