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e 에서 저 부분을 boole 해주었는데요, cube에도 bevel을 줘보고, 빠지는 부분 도형에도 bevel을 주었는데
딱 저 맞닿는 부분? 관통되는 부분은 어떻게 해야 bevel을 줄 수 있을까요...?
채택포인트 | 130 |
---|
cube 에서 저 부분을 boole 해주었는데요, cube에도 bevel을 줘보고, 빠지는 부분 도형에도 bevel을 주었는데
딱 저 맞닿는 부분? 관통되는 부분은 어떻게 해야 bevel을 줄 수 있을까요...?
저라면 부울보단 스플라인을 사용하겠지만 꼭 하셔야만 한다면 평면상태의 면은 베벨이 되긴합니다.
개인적인 의견하나 드리면 많은분들이 모델링할때 제일 믾이 범하는 오류의 이유가 일러스트나 라이노(넙스)의 개념으로 패스파인더처럼 더하고 빼는 모델링을 아무때나 하려고 합니다. 폴리곤 모델링은 폴리곤이 불안정하면 모델링이 불안전해지기 때문에 가급적 하드섭 모델링방식으로 접근하는건 추천드려요
파일을 올려주시거나 정확히 어디인지도 표시 해주시면 도움드릴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