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현재 CLO와 C4D를 독학중인 학생입니다.
CLO의 기본 캐릭터를 C4D로 FBX로 불러오면 텍스쳐가 전부 빠져서 들어오는데
나머지는 다 다시 연결해서 해결하였으나
머리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어서
혹시 아시는 분 계실까 여쭙습니다.
머리카락은 총 2개의 셀렉션 테그가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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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현재 CLO와 C4D를 독학중인 학생입니다.
CLO의 기본 캐릭터를 C4D로 FBX로 불러오면 텍스쳐가 전부 빠져서 들어오는데
나머지는 다 다시 연결해서 해결하였으나
머리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어서
혹시 아시는 분 계실까 여쭙습니다.
머리카락은 총 2개의 셀렉션 테그가 들어있습니다.
CLO 캐릭터는 maya로 제작되어 c4d 혹은 블랜더로 임포트하였을때 이런 호환성 이슈가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임포트하셨을때 Dummy메터리얼은 opactiy로 투명하게 만들어주시거나 폴리곤자체를 제거해주시고, hair 메터리얼에 해당 메터리얼 텍스쳐맵 들을 적용시켜주세요, 올려주신 이미지에선 헤어 메터리얼에 텍스쳐가 적용이 안되있으십니다. [CLO 에서 캐릭터 fbx로 뽑으시면 Fbx가 저장되있는 경로에 텍스쳐들이 다같이 나올거에요, 헤어 텍스쳐는 거기서 찾으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