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테인으로 스트라이프 패턴의 재질을 만들어보려고하는데 그라디언트 노드를 사용하면 경계선이 뚜렷하지않은 스트라이프가 나오더라구요
다른 노드를 사용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그라디언트내에서 따로 설정을 해야하는걸까요?
초보자라서 어떤 노드를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ㅠㅠ
옥테인으로 스트라이프 패턴의 재질을 만들어보려고하는데 그라디언트 노드를 사용하면 경계선이 뚜렷하지않은 스트라이프가 나오더라구요
다른 노드를 사용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그라디언트내에서 따로 설정을 해야하는걸까요?
초보자라서 어떤 노드를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ㅠㅠ
알려주신방법대로 했을때 청록색을 넣으면 대비값이 높아서 이런식으로 초록색과 하늘색이 분리되는거같습니다ㅠㅠ
혹시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청록색과 흰색의 Knot 위치를 49% 51%로 엄청 촘촘하게 조여보시겠어요?? 이런 식으로요!
이렇게 촘촘하게 만드신 다음에 Sinewave에 Transform 노드를 만들어서 Scale값을 0.1 수치로 줄이거나 더 낮추면 촘촘하게 반복됩니다!!
R. Z 값에 90 입력하면 가로 스트라이프도 만들어지구요!
노트를 조절하면 색이 분리되어보이는 문제는 해결되는데
결과적으로 초록색과 하늘색중 한가지 색을 아예 없애버리는거라 청록색으로 표현되지않고 초록색이나 하늘색 둘중 하나로 표현되는거같아요.
청록색뿐만 아니라 다른색도 마찬가지네요ㅠㅠ
오우 아무래도 제가 위에 이미지에서 노드 순서를 이상하게 배치해서 알려줬나 보네요...
죄송합니다... 원하는 색이 이러한 색이 맞으실까요???
올렸습니다!
제가 수정해서 올린 댓글을 봐주세요!
제가 짠 노드트리 색이 정상적으로 나와서 올바르지 않은 노드트리를 알려줬네요...
그럼 color correction을 앞에둬서 대비를 우선적용하게 한 후 그 뒤에 gradient로 색을 조정하면 된다 라고 이해하면 되는거겠죠?
그 전에는 gradient로 먼저 색을 조정하고 그 뒤에 대비를 줘서 색이 분리되어버렸던거구요
네네 말씀하신대로 이해하면 됩니다!
그 전에는 Gradient로 스트라이프를 제작한 후 다른 Gradient로 그 색을 변경해주고, 대비값을 쎄게 줬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색이 나왔던 거에요!
저는 옥테인 그라디언트 노드로 0% 5% 10% 15% 각 5%대로 흰, 검, 흰, 검 반복되게 한 후에,
Color Correction노드에서 Contrast(대비)값을 엄청 쎄게 주어서 경계면을 뚜렷하게 해줬습니다.
회전 값은 Octane Gradient에서 Linear를 눌러서 Sinewave 노드에 Transform의
R. Z값을 90으로 줘서 가로나 세로 스트라이프로도 만들어줄 수 있겠네요!
원하는 색으로 바꾸고 싶다면 Octane Gradient 노드 앞에다가 다시 Gradient 노드를 연결해줘서 Gradient 노드 색을 바꿔서 변경해줄 수도 있겠네요!
결론은 Color Correction Node의 Contrast(대비)값을 통해서 경계면을 보이게 한다는 것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