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83 추천 수 1 댓글 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옥테인으로 스트라이프 패턴의 재질을 만들어보려고하는데 그라디언트 노드를 사용하면 경계선이 뚜렷하지않은 스트라이프가 나오더라구요

 

다른 노드를 사용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그라디언트내에서 따로 설정을 해야하는걸까요?

 

초보자라서 어떤 노드를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ㅠㅠ

  • profile
    국승찬 2024.06.22 23:04 채택 Files첨부 (3)

    image.png

    image.png

    저는 옥테인 그라디언트 노드로 0% 5% 10% 15% 각 5%대로 흰, 검, 흰, 검 반복되게 한 후에,
    Color Correction노드에서 Contrast(대비)값을 엄청 쎄게 주어서 경계면을 뚜렷하게 해줬습니다.
    회전 값은 Octane Gradient에서 Linear를 눌러서 Sinewave 노드에 Transform의
    R. Z값을 90으로 줘서 가로나 세로 스트라이프로도 만들어줄 수 있겠네요!

    원하는 색으로 바꾸고 싶다면 Octane Gradient 노드 앞에다가 다시 Gradient 노드를 연결해줘서 Gradient 노드 색을 바꿔서 변경해줄 수도 있겠네요!
     

    image.png

    결론은 Color Correction Node의 Contrast(대비)값을 통해서 경계면을 보이게 한다는 것이에요!

  • ?
    재드 2024.06.23 14:11
    감사합니다!!
  • profile
    국승찬 2024.06.23 14:38
    별말씀을요! 좋은 학습 되시길 바랍니다!
  • ?
    재드 2024.06.23 14:42 Files첨부 (1)

    image.png

    알려주신방법대로 했을때 청록색을 넣으면 대비값이 높아서 이런식으로 초록색과 하늘색이 분리되는거같습니다ㅠㅠ

    혹시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 profile
    국승찬 2024.06.23 14:58 Files첨부 (2)

    청록색과 흰색의 Knot 위치를 49% 51%로 엄청 촘촘하게 조여보시겠어요?? 이런 식으로요!

    이렇게 촘촘하게 만드신 다음에 Sinewave에 Transform 노드를 만들어서 Scale값을 0.1 수치로 줄이거나 더 낮추면 촘촘하게 반복됩니다!!

    R. Z 값에 90 입력하면 가로 스트라이프도 만들어지구요!

    image.png

    image.png

     

  • ?
    재드 2024.06.23 16:02 Files첨부 (1)

    image.png

    노트를 조절하면 색이 분리되어보이는 문제는 해결되는데

    결과적으로 초록색과 하늘색중 한가지 색을 아예 없애버리는거라 청록색으로 표현되지않고 초록색이나 하늘색 둘중 하나로 표현되는거같아요.

    청록색뿐만 아니라 다른색도 마찬가지네요ㅠㅠ

  • profile

    오우 아무래도 제가 위에 이미지에서 노드 순서를 이상하게 배치해서 알려줬나 보네요...

    죄송합니다... 원하는 색이 이러한 색이 맞으실까요???

    image.png

     

  • ?
    재드 2024.06.23 17:00 Files첨부 (1)

    올렸습니다!

  • profile
    국승찬 2024.06.23 17:14

    제가 수정해서 올린 댓글을 봐주세요!

  • profile
    국승찬 2024.06.23 17:27

    제가 짠 노드트리 색이 정상적으로 나와서 올바르지 않은 노드트리를 알려줬네요...

  • ?
    재드 2024.06.23 17:35
    오 맞아요 완전 녹색이 아닌 청록색이었습니다.
    노드 순서가 잘못된거였군요!
    감사합니다!!
  • ?
    재드 2024.06.23 17:37

    그럼 color correction을 앞에둬서 대비를 우선적용하게 한 후 그 뒤에 gradient로 색을 조정하면 된다 라고 이해하면 되는거겠죠?

    그 전에는 gradient로 먼저 색을 조정하고 그 뒤에 대비를 줘서 색이 분리되어버렸던거구요

  • profile
    국승찬 2024.06.23 17:43

    네네 말씀하신대로 이해하면 됩니다!
    그 전에는 Gradient로 스트라이프를 제작한 후 다른 Gradient로 그 색을 변경해주고, 대비값을 쎄게 줬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색이 나왔던 거에요!

  • ?
    재드 2024.06.23 17:52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공부가 되었어요!
  • profile
    국승찬 2024.06.23 17:59
    저도 많은 공부가 되었네요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45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46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5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59
26601 텍스쳐 랜더링후에 멀티패스로 보정중인데 겉에 하얗게 나오는게 어떤거때문인지 알수있을까요? file 광폭마 2024.06.25 175
26600 모델링 uv edit에서 아웃라인 폴리곤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1 file 초코코코 2024.06.25 209
26599 Octane 옥테인렌더 데모 라이브뷰어 비율 설정 1 file 안녕하세연 2024.06.25 3713
26598 Renderer 완료 depth of field aperture 적용 1 file 쿨쿨전당 2024.06.24 209
26597 모델링 완료 섭디적용하니까,,, 이렇게 삐져나와서,, 혹시 지금처럼 editable로 깬 상태로 부드럽게 뚜껑안으로 들어가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file 든킨도나스 2024.06.24 222
26596 Octane 50 완료 시포디 버전에 따라서 옥테인이 안되나요? 1 인욤둥 2024.06.24 349
26595 텍스쳐 완료 꽃 텍스처 더 퀄리티있게 뽑는 작업 방법(옥테인 텍스처, uv펴서 작업) 2 이브사과 2024.06.24 226
26594 Octane 완료 Specular 메테리얼 뒤 오브젝트가 Zdepth 와 OCol Pass 에 인식되지 않을 경우 2 file 애오애옹 2024.06.24 517
26593 Octane 400 맥북 M3 옥테인X 질문 4 file 인욤둥 2024.06.24 453
26592 모델링 완료 Extrude 질문드립니다. 1 file 자이언츠 2024.06.24 178
26591 모델링 완료 스플라인 익스트루드 해서 캡 하려고 하는데 스플라인 닫기가 이상학게 됩니다 ㅠㅠ 2 file 이포 2024.06.24 163
26590 Octane 완료 octane애서 volume builder 사용 시 재질 오류 5 file 쏘무라 2024.06.24 497
26589 텍스쳐 65 완료 c4d 2024.4 버전에서는 메테리얼 어트리뷰트에서 텍스쳐를 입힐수없나여? 2 file 빅이어 2024.06.23 274
26588 모델링 안녕하세요 씨포디 초보자가 모델링 재질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ㅜㅜㅜㅜ 4 file 토슬 2024.06.23 216
» 텍스쳐 완료 초보자 옥테인 스트라이프 패턴 만드는법 질문 15 재드 2024.06.22 4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