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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포머 및 제네레이터를 구워서 FBX파일로 추출하는 방법

by 베이크하기 posted Jun 21, 2024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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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체를 넣은 Cloner에  Subdivision Surface를 달고
Effectors에 Plain, Delay 모그라프를 연결하고 각 모그라프에는 값을 줬습니다.

이 모그라프들을 구워서 FBX파일로 내보내고 싶은데 구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PLA나 알렘빅을 사용할 수는 없기에 일반적으로 굽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image.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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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승우 2024.06.21 17:18

    예전에 NitroBake라는 플러그인으로 해결해본 적이 있습니다!

    모그라프 데이터가 너무 크다면 컴퓨터가 뻗을수도 있습니다.

    모든 프레임에 키가 일일이 다 찍혀가지구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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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이크하기 2024.06.21 17:33
    구매하기에 너무 비싸네요 ㅜㅜㅜㅜㅜ헝헝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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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서택 2024.06.21 18:08 채택
    1. 클로너에 모그라프 베이크 태그를 달아주고 베이크 합니다
    2. 이후 클로너를 선택해 알렘빅 (abc)로 베이크 합니다
    3. 베이크된 알렘빅을 새 프로젝트 파일에 불러옵니다
    4. 이상이 없다면 그 프로젝트 파일을 obj로 익스포트 합니다
    주의할 점은 obj 익스포트 옵션에서 애니메이션 옵션을 꼭 체크 해야합니다
    5. 렌더링 할 프로젝트 파일에 obj 시퀀스를 불러옵니다
    불러올 때 머터리얼 옵션은 끄고 부르는게 좋습니다
    이후 머터리얼을 obj 인스턴스 열어서 하나하나 달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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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이크하기 2024.07.29 17:45
    번거롭지만 이게 맞는 것 같습니다. 가끔 오류들도 있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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