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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b로 export 하면 얼굴이 갈라져요. subdivision surface 적용 안하면 가운데가 잘 붙어있고요. 겉에 탈은 안갈라지고 얼굴 쪽 가운데 중심선만 위 아래로 갈라집니다. 해결방안을 모르겠어요ㅠ 따로 배운적도 없고 유튭보고 따라 하는 중이라..ㅠ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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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b로 export 하면 얼굴이 갈라져요. subdivision surface 적용 안하면 가운데가 잘 붙어있고요. 겉에 탈은 안갈라지고 얼굴 쪽 가운데 중심선만 위 아래로 갈라집니다. 해결방안을 모르겠어요ㅠ 따로 배운적도 없고 유튭보고 따라 하는 중이라..ㅠ 도와주세요.
첨부해주신 파일을 확인해보니 가운데 Symmetry의 중심 기준점들이 일정하지않아서 갈라지는현상이 생기고있는거같습니다
위와같은 현상의 해결방법은 Symmetry의 기준점들을 일정하게 바꿔주시면 해결할수있습니다
탑뷰 시점에서 확인해보면 기준점들이 휘어지고 일정하지않기때문에
Rectangle Selection으로 중심 기준점들을 전부 선택해주시고
X축을 클릭하고있는상태로 쉬프트 누르시고 0% 까지 땡겨주시면
이런식으로 전부 일자형태로 수정해주실수있습니다
일자형태로 수정해주신후에 네모칸 부분이 기본 Object(Rel)로 되어있을텐데 World 로 변경 -> 그 이후 X 위치를 0으로 변경해주시고 섭디 적용시켜보시면
결과적으로 갈라지는현상을 없애고 원하시는느낌의 모델링으로 수정하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