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자 팔받침? 부분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실린더로 면을 계속 뽑고 회전시키고 마지막에는 섭디적용 밖에 없는걸까요?
그리고 등받이와 엉덩이받이 쿠션? 처럼 부푼듯한 느낌은 어떤방법으로 만드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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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자 팔받침? 부분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실린더로 면을 계속 뽑고 회전시키고 마지막에는 섭디적용 밖에 없는걸까요?
그리고 등받이와 엉덩이받이 쿠션? 처럼 부푼듯한 느낌은 어떤방법으로 만드는건가요?
유빈
1. spline펜으로 형태 잡기
점 선택 - 우클릭 - chamfer - 드래그 : 점과 점 사이 라운드로 다듬어주기
3. sweep - circle 넣었을 때 :
3. sweep - rectangle 넣었을 때 :
*의자 쿠션 부분은 주름까지 자연스럽게 하고 싶으시면 Sculpt 모드로 가셔야 할 거 같아요. 지브러쉬로 만들어 오셔도 되고요.
저는 저 팔받침 부분을 스플라인 모델링을 통해서 구현할 것 같아요. 유튜브에 Cinema 4D Spline Modeling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저런 쿠션처럼 부푼 듯한 느낌은 아마 스컲팅이라고 해서, 현실에서는 조소? 조각과 비슷한 방법이 3D 프로그램에도 있는데, 그러한 방법을 차용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