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자 팔받침? 부분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실린더로 면을 계속 뽑고 회전시키고 마지막에는 섭디적용 밖에 없는걸까요?
그리고 등받이와 엉덩이받이 쿠션? 처럼 부푼듯한 느낌은 어떤방법으로 만드는건가요?
의자 팔받침? 부분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실린더로 면을 계속 뽑고 회전시키고 마지막에는 섭디적용 밖에 없는걸까요?
그리고 등받이와 엉덩이받이 쿠션? 처럼 부푼듯한 느낌은 어떤방법으로 만드는건가요?
유빈
1. spline펜으로 형태 잡기
점 선택 - 우클릭 - chamfer - 드래그 : 점과 점 사이 라운드로 다듬어주기
3. sweep - circle 넣었을 때 :
3. sweep - rectangle 넣었을 때 :
*의자 쿠션 부분은 주름까지 자연스럽게 하고 싶으시면 Sculpt 모드로 가셔야 할 거 같아요. 지브러쉬로 만들어 오셔도 되고요.
저는 저 팔받침 부분을 스플라인 모델링을 통해서 구현할 것 같아요. 유튜브에 Cinema 4D Spline Modeling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저런 쿠션처럼 부푼 듯한 느낌은 아마 스컲팅이라고 해서, 현실에서는 조소? 조각과 비슷한 방법이 3D 프로그램에도 있는데, 그러한 방법을 차용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