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이런 모델링은 어떤방법으로 하면 될까요??

by 초코코코 posted Jun 17, 2024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IMG_3416.jpeg


의자 팔받침? 부분을 어떻게 구현해야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실린더로 면을 계속 뽑고 회전시키고 마지막에는 섭디적용 밖에 없는걸까요? 


그리고 등받이와 엉덩이받이 쿠션? 처럼 부푼듯한 느낌은 어떤방법으로 만드는건가요?



  • profile
    국승찬 2024.06.17 22:14

    저는 저 팔받침 부분을 스플라인 모델링을 통해서 구현할 것 같아요. 유튜브에 Cinema 4D Spline Modeling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저런 쿠션처럼 부푼 듯한 느낌은 아마 스컲팅이라고 해서, 현실에서는 조소? 조각과 비슷한 방법이 3D 프로그램에도 있는데, 그러한 방법을 차용할 것 같아요.

  • ?

    1. spline펜으로 형태 잡기

    image.png

    점 선택 - 우클릭 - chamfer - 드래그 : 점과 점 사이 라운드로 다듬어주기

    image.png

    3. sweep - circle 넣었을 때 :

    image.png

     

    3. sweep - rectangle 넣었을 때 :

    image.png

     

    *의자 쿠션 부분은 주름까지 자연스럽게 하고 싶으시면 Sculpt 모드로 가셔야 할 거 같아요. 지브러쉬로 만들어 오셔도 되고요.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