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er
2024.06.17 16:48

시포디 멀티패스 개념

주소복사 | 조회 수 702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오 준비 중인데 현재까지 거의 완성은 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후보정 없이는 퀄리티가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멀티패스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개념이 이해가 안가 질문드립니다ㅠㅠ 멀티패스를 이용하여 애펙에서 합성 및 보정을 하는 것은 알겠는데

왜 이미지(PNG)로 뽑아서 보정을 하는 건가요? 영상(mp4)을 따로 렌더링해서 각 프레임별 보정한 것을 덮어씌우는 건가요??

잘 알고계신분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 ?
    이아이 2024.06.19 15:33

    저도 학생이라 틀릴 수 있지만,, 멀티패스는 텍스처를 각 채널 별로 뽑아서 특정 부분만 디테일을 살릴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라이트 패스만 따로 이용해서 빛을 더 세게 주거나, 마스크를 씌워서 특정 부분에만 빛이 들어가게 할 수 있어요.

    포토샵 작업에서 레이어를 쌓아 블렌딩모드를 활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인 거 같습니다.

     

    png로 뽑는 이유는 메인 작업을 png로 뽑는 이유와 비슷한 거 같습니다.

    렌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중간에 컴퓨터가 꺼질 수도 있어, 이 경우 png로 뽑아두면

    컴퓨터가 꺼지더라도 처음부터 렌더를 다시 시작하는 게 아닌, 다음 프레임부터 이어서 뽑으면 되니까요.

    또, 간혹 특정 프레임만 1장 단위로 가져와 사용하는 경우에도 편하고요.

  • ?
    열띠미 2024.06.23 08:14

    png로 뽑는 이유는 알파를 포함한 이미지로 합성에 이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exr 포맷으로도 알파를 포함할수 있겠으나, (그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레이어를 분리해야 하고 용량이 늘어나는 단점들 때문에 png로 대부분 이용합니다. 물론 exr로도 랜더하실수 있고, png, exr 선택은 사용자의 편의나 연계의 편의를 고려한 선택취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알파를 포함한 이미지로서 합성에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78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79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738
1930 PC조립 c4d 옥테인 사용할 게이밍 노트북 견적 부탁드립니다!! 1 file 2024.06.14 709
1929 라이팅 Hdri와 material으로 미러볼 느낌 file 쭈담 2024.06.14 375
1928 고민상담 견적문의 컴터초보라 부탁드립니다!!!ㅠㅠㅠ 1 file 안녕하세연 2024.06.14 528
1927 시뮬레이션 완료 지하철 내부 모델링 중 리지드 바디 질문 2 file 인욤둥 2024.06.14 356
1926 일반 100 컴퓨터 사양에 비해 너무 느려서 작업이 불가할 정도입니다. 해결방안 아시는 분 계실까요? 도와주세요ㅠㅠ 1 file 유영 2024.06.15 707
1925 모델링 이게 무슨 기능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1 file 정희수 2024.06.15 318
1924 모델링 200 cloner grid 바닥 체스 바둑 타일 모델링 질문 초보자 file alli 2024.06.15 880
1923 라이팅 이런 창문 블라인드 그림자 생기는 거 어떻게 표현하면 될까요? 이런 창문 블라인드 그림자 생기는 거 어떻게 표현하면 될까요? file 얌딱이 2024.06.16 707
1922 Octane 옥테인 Emission 오류로 렌더 멈춤현상? file 유튜브문승익 2024.06.16 831
1921 일반 혹시 시포디 학생용 라이센스가 바뀌었나요? 1 판다맘 2024.06.16 917
1920 일반 Attributes (속성) 창에 있는 항목들 이름을 전체 오브젝트에 한번에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file 청총 2024.06.17 740
1919 모델링 100 오브젝트 세그먼트 라인 사라짐 현상 file 차세대라임지룡 2024.06.17 609
1918 일반 조인트 고정방법 문의드립니다. 1 후추추 2024.06.17 421
1917 애니메이션 이런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도궁 2024.06.17 305
» Renderer 10 시포디 멀티패스 개념 2 전지적영상시점 2024.06.17 7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61 1762 1763 1764 1765 1766 1767 1768 1769 1770 ... 1894 Next
/ 189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