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er
2024.06.17 16:48

시포디 멀티패스 개념

주소복사 | 조회 수 289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오 준비 중인데 현재까지 거의 완성은 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후보정 없이는 퀄리티가 너무 떨어지는 것 같아서 멀티패스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개념이 이해가 안가 질문드립니다ㅠㅠ 멀티패스를 이용하여 애펙에서 합성 및 보정을 하는 것은 알겠는데

왜 이미지(PNG)로 뽑아서 보정을 하는 건가요? 영상(mp4)을 따로 렌더링해서 각 프레임별 보정한 것을 덮어씌우는 건가요??

잘 알고계신분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 ?
    이아이 2024.06.19 15:33

    저도 학생이라 틀릴 수 있지만,, 멀티패스는 텍스처를 각 채널 별로 뽑아서 특정 부분만 디테일을 살릴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라이트 패스만 따로 이용해서 빛을 더 세게 주거나, 마스크를 씌워서 특정 부분에만 빛이 들어가게 할 수 있어요.

    포토샵 작업에서 레이어를 쌓아 블렌딩모드를 활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인 거 같습니다.

     

    png로 뽑는 이유는 메인 작업을 png로 뽑는 이유와 비슷한 거 같습니다.

    렌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중간에 컴퓨터가 꺼질 수도 있어, 이 경우 png로 뽑아두면

    컴퓨터가 꺼지더라도 처음부터 렌더를 다시 시작하는 게 아닌, 다음 프레임부터 이어서 뽑으면 되니까요.

    또, 간혹 특정 프레임만 1장 단위로 가져와 사용하는 경우에도 편하고요.

  • ?
    열띠미 2024.06.23 08:14

    png로 뽑는 이유는 알파를 포함한 이미지로 합성에 이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exr 포맷으로도 알파를 포함할수 있겠으나, (그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레이어를 분리해야 하고 용량이 늘어나는 단점들 때문에 png로 대부분 이용합니다. 물론 exr로도 랜더하실수 있고, png, exr 선택은 사용자의 편의나 연계의 편의를 고려한 선택취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알파를 포함한 이미지로서 합성에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45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4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5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60
1402 모델링 이게 무슨 기능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1 file 정희수 2024.06.15 176
1401 모델링 200 cloner grid 바닥 체스 바둑 타일 모델링 질문 초보자 file alli 2024.06.15 275
1400 라이팅 이런 창문 블라인드 그림자 생기는 거 어떻게 표현하면 될까요? 이런 창문 블라인드 그림자 생기는 거 어떻게 표현하면 될까요? file 얌딱이 2024.06.16 228
1399 Octane 옥테인 Emission 오류로 렌더 멈춤현상? file 유튜브문승익 2024.06.16 381
1398 Hair render as hair로 설정한 spline 그라디언트 설정하는 법 file 부꾸 2024.06.16 198
1397 일반 혹시 시포디 학생용 라이센스가 바뀌었나요? 1 판다맘 2024.06.16 535
1396 일반 Attributes (속성) 창에 있는 항목들 이름을 전체 오브젝트에 한번에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file 청총 2024.06.17 155
1395 모델링 100 오브젝트 세그먼트 라인 사라짐 현상 file 차세대라임지룡 2024.06.17 267
1394 일반 조인트 고정방법 문의드립니다. 1 후추추 2024.06.17 189
1393 애니메이션 이런 애니메이션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도궁 2024.06.17 123
» Renderer 10 시포디 멀티패스 개념 2 전지적영상시점 2024.06.17 289
1391 모델링 이런 모델링은 어떤방법으로 하면 될까요?? 2 file 초코코코 2024.06.17 299
1390 일반 왕초보입니다 ㅠㅠ 2 오이피클 2024.06.17 374
1389 일반 완료 믹사모 여러 동작 적용한 캐릭터를 merge objects로 불러와서 크기를 줄이면 메쉬가 변형이 돼요. 2 file 아무것도모르겠어요 2024.06.18 271
1388 일반 오브젝트 트래킹 하는데 도와주세요 제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file 꿈은짱 2024.06.18 27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66 1767 1768 1769 1770 1771 1772 1773 1774 1775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