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spine을 조명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octane object tag에서 render as hair로 설정 후 (렌더 최적화를 위한 hair 사용입니다)
diffuse material에서 emission으로 빛나는 메터리얼을 준 상태인데,
spline의 시작하는 점에서 끝나는 점까지 그라디언트를 오퍼시티에 연결해서 오퍼시티를 100-> 0과 같은 효과를 주고 싶습니다.
예시로 적용한 실린더에는 위부터 아래까지 점진적으로 잘 적용되는 상태인데
spline은 사선으로 기울어져서 그런지 그라디언트가 효과적으로 작용하지 않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이같은 상태에서는 어떤 해결 방법이 필요할까요 ?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