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r

render as hair로 설정한 spline 그라디언트 설정하는 법

by 부꾸 posted Jun 16, 2024 Replie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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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ine을 조명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octane object tag에서 render as hair로 설정 후 (렌더 최적화를 위한 hair 사용입니다)

diffuse material에서 emission으로 빛나는 메터리얼을 준 상태인데, 

spline의 시작하는 점에서 끝나는 점까지 그라디언트를 오퍼시티에 연결해서 오퍼시티를 100-> 0과 같은 효과를 주고 싶습니다.

예시로 적용한 실린더에는 위부터 아래까지 점진적으로 잘 적용되는 상태인데

spline은 사선으로 기울어져서 그런지 그라디언트가 효과적으로 작용하지 않는 상태인 것 같습니다.

이같은 상태에서는 어떤 해결 방법이 필요할까요 ?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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