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 profile
    바이진 2024.06.09 17:58

    베벨과 베벨디포머는 동일한 기능이여서 디포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벨디포머는 선택되거나 지정된 엣지를 라운딩 처리해주거나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해줍니다.

    폴리곤 모델링의 경우 라운딩(베벨)옵션으로 상황에 따라 섭디비젼 모델링의 경우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솔리드) 해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904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93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525
2074 일반 이런 물 표면 느낌 어떻게 내나요?ㅠ file 준749 2024.06.08 705
2073 Redshift 100 레드쉬프트 렌더러 쓰면 검정화면 혹은 노랑화면(라이트)만 나옵니다ㅜㅜ 살려주세요.. file 혼효로 2024.06.09 561
» 모델링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의 사용 시기는 무엇을 기준으로 달라질까요? 1 도파마 2024.06.09 609
2071 텍스쳐 100 클로너 적용 후 원하는 부분에만 재질 입히는 방법 알려주실수있을까요ㅜㅜ 1 file 둥글리미 2024.06.09 656
2070 모델링 300 완료 영상 합성 관련 1 file 유성 2024.06.09 926
2069 Redshift 100 퀵셀 브릿지에서 export하면 레드쉬프트 재질 오류가 나는데요 해결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2 file 흠름름 2024.06.09 632
2068 모델링 해당 표현은 어떻게 해야될까요? 1 file 마모링 2024.06.10 321
2067 모델링 100 완료 형태의 굴곡을 따라 spline을 그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1 file 경자 2024.06.10 694
2066 애니메이션 10 360도 VR영상 가운데 뭉치는 현상에 대해 file 알아 2024.06.10 307
2065 Renderer C4D 이미지 렌더시 메터리얼이 안보여요 ㅠㅠ file 잽피 2024.06.10 217
2064 기타[Plugin] RizomUV에 fbx가 안불러와집니다.. 도와주세요...ㅠㅠ file 멀티비타민 2024.06.10 561
2063 Octane 옥테인렌더러 화면 멈춤 3 file 꿀차 2024.06.10 1133
2062 PC조립 50 완료 포폴용 pc견적 이대로 괜찮은지 여쭤봅니다!!! 2 file 강한명진 2024.06.10 603
2061 라이팅 완료 물에 비치는 빛 효과는 어떻게 내는 건가요? 3 file 도궁 2024.06.10 509
2060 Octane 옥테인 AOV Cryptomatte 1 file 스노우볼 2024.06.10 97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58 1759 1760 1761 1762 1763 1764 1765 1766 1767 ... 1901 Next
/ 190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