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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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4128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207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8567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4031 |
» | 모델링 |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의 사용 시기는 무엇을 기준으로 달라질까요? 1 | 도파마 | 2024.06.09 | 294 |
26436 | Redshif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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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쉬프트 렌더러 쓰면 검정화면 혹은 노랑화면(라이트)만 나옵니다ㅜㅜ 살려주세요..
![]() |
혼효로 | 2024.06.09 | 236 |
26435 | 일반 |
이런 물 표면 느낌 어떻게 내나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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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749 | 2024.06.08 | 313 |
26434 | 텍스쳐 |
500
옥테인에서 이런 스펀지 텍스쳐 어떻게 만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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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파리` | 2024.06.08 | 295 |
26433 | 일반 | C4D, 옥테인 기업 라이센스 관련 질문 2 | 블루블랙 | 2024.06.07 | 354 |
26432 | 일반 | cpu 라이젠 vs 인텔 1 | 단풍 | 2024.06.07 | 465 |
26431 | 일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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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핸스 업로드시...
2 ![]() |
huinema4d | 2024.06.07 | 311 |
26430 | Octa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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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ane.dll 에러 문제
9 ![]() |
웬즈데이 | 2024.06.07 | 743 |
26429 | 애니메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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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파동 애니메이션 작업 도움 부탁드립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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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형 | 2024.06.06 | 2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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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시점 틀어진거 어떻게 복구하나요 ㅠㅠ
1 ![]() |
인욤둥 | 2024.06.06 | 189 |
26427 | 텍스쳐 |
옥테인 그림자, 반사광 관련 질문 드립니다.!
![]() |
블루에몽 | 2024.06.06 | 373 |
26426 | 일반 |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멈춤상태로 옮기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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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홀 | 2024.06.06 | 150 |
26425 | 일반 | 완료 렌더 업체 문의드립니다 2 | 후추추 | 2024.06.06 | 273 |
26424 | 라이팅 | 10 카메라가 마음대로 움직이질 않습니다... | 성장중인씨린이 | 2024.06.06 | 203 |
26423 | 일반 | 완료 Forester 플러그인 C4D 2024버전이있을까요? 1 | 킹수킹 | 2024.06.05 | 1238 |
베벨과 베벨디포머는 동일한 기능이여서 디포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벨디포머는 선택되거나 지정된 엣지를 라운딩 처리해주거나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해줍니다.
폴리곤 모델링의 경우 라운딩(베벨)옵션으로 상황에 따라 섭디비젼 모델링의 경우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솔리드)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