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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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4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5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3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45 |
26511 | 애니메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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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도 VR영상 가운데 뭉치는 현상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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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 | 2024.06.10 | 122 |
26510 |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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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형태의 굴곡을 따라 spline을 그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1 ![]() |
경자 | 2024.06.10 | 245 |
26509 | 모델링 |
해당 표현은 어떻게 해야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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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모링 | 2024.06.10 | 165 |
26508 | Redshift |
100
퀵셀 브릿지에서 export하면 레드쉬프트 재질 오류가 나는데요 해결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2 ![]() |
흠름름 | 2024.06.09 | 358 |
26507 |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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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합성 관련
1 ![]() |
유성 | 2024.06.09 | 412 |
26506 | 텍스쳐 |
100
클로너 적용 후 원하는 부분에만 재질 입히는 방법 알려주실수있을까요ㅜㅜ
1 ![]() |
둥글리미 | 2024.06.09 | 290 |
» | 모델링 |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의 사용 시기는 무엇을 기준으로 달라질까요? 1 | 도파마 | 2024.06.09 | 218 |
26504 | Redshift |
100
레드쉬프트 렌더러 쓰면 검정화면 혹은 노랑화면(라이트)만 나옵니다ㅜㅜ 살려주세요..
![]() |
혼효로 | 2024.06.09 | 168 |
26503 | 일반 |
이런 물 표면 느낌 어떻게 내나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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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749 | 2024.06.08 | 238 |
26502 | 텍스쳐 |
500
옥테인에서 이런 스펀지 텍스쳐 어떻게 만드나요?
![]() |
이파리` | 2024.06.08 | 258 |
26501 | 일반 | C4D, 옥테인 기업 라이센스 관련 질문 2 | 블루블랙 | 2024.06.07 | 276 |
26500 | 일반 | cpu 라이젠 vs 인텔 1 | 단풍 | 2024.06.07 | 395 |
26499 | 일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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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비핸스 업로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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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inema4d | 2024.06.07 | 231 |
26498 | Octane |
완료
Octane.dll 에러 문제
9 ![]() |
웬즈데이 | 2024.06.07 | 674 |
26497 | 애니메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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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파동 애니메이션 작업 도움 부탁드립니다 ㅜㅜ..
3 ![]() |
드형 | 2024.06.06 | 215 |
베벨과 베벨디포머는 동일한 기능이여서 디포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벨디포머는 선택되거나 지정된 엣지를 라운딩 처리해주거나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해줍니다.
폴리곤 모델링의 경우 라운딩(베벨)옵션으로 상황에 따라 섭디비젼 모델링의 경우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솔리드)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