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 profile
    바이진 2024.06.09 17:58

    베벨과 베벨디포머는 동일한 기능이여서 디포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벨디포머는 선택되거나 지정된 엣지를 라운딩 처리해주거나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해줍니다.

    폴리곤 모델링의 경우 라운딩(베벨)옵션으로 상황에 따라 섭디비젼 모델링의 경우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솔리드) 해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12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0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5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031
» 모델링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의 사용 시기는 무엇을 기준으로 달라질까요? 1 도파마 2024.06.09 294
26436 Redshift 100 레드쉬프트 렌더러 쓰면 검정화면 혹은 노랑화면(라이트)만 나옵니다ㅜㅜ 살려주세요.. file 혼효로 2024.06.09 236
26435 일반 이런 물 표면 느낌 어떻게 내나요?ㅠ file 준749 2024.06.08 313
26434 텍스쳐 500 옥테인에서 이런 스펀지 텍스쳐 어떻게 만드나요? file 이파리` 2024.06.08 295
26433 일반 C4D, 옥테인 기업 라이센스 관련 질문 2 블루블랙 2024.06.07 354
26432 일반 cpu 라이젠 vs 인텔 1 단풍 2024.06.07 465
26431 일반 30 완료 비핸스 업로드시... 2 file huinema4d 2024.06.07 311
26430 Octane 완료 Octane.dll 에러 문제 9 file 웬즈데이 2024.06.07 743
26429 애니메이션 500 완료 파동 애니메이션 작업 도움 부탁드립니다 ㅜㅜ.. 3 file 드형 2024.06.06 231
26428 일반 화면?시점 틀어진거 어떻게 복구하나요 ㅠㅠ 1 file 인욤둥 2024.06.06 189
26427 텍스쳐 옥테인 그림자, 반사광 관련 질문 드립니다.! file 블루에몽 2024.06.06 373
26426 일반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멈춤상태로 옮기고 싶습니다. file 블랙홀 2024.06.06 150
26425 일반 완료 렌더 업체 문의드립니다 2 후추추 2024.06.06 273
26424 라이팅 10 카메라가 마음대로 움직이질 않습니다... 성장중인씨린이 2024.06.06 203
26423 일반 완료 Forester 플러그인 C4D 2024버전이있을까요? 1 킹수킹 2024.06.05 123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