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실사 캐릭터가 춤추는 워크플로우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by 아무것도모르겠어요 posted May 31, 2024 Replie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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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부터/ 텍스쳐링/ 리깅 워크플로우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조심스럽지만.. 제 작업이 시포디에서보다 더 적합한 툴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따로 질문을 하려다..일단 그냥 현황을 좀 알려드리려고 쓰게 됐는데요..
이것 또한 질문이라서 답변해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면 감사드리고..
아니면 다른 글에서 질문해보겠습니다..※

 

많은 준비해서 여쭤보려했으나 너무 지체가 되고 막막해서요

두서 없지만 고민 끝에 올리게 됐습니다..ㅜㅜ감사드립니다.

 

이런 느낌으로 만들고 싶다는 예시

 

 

화면 캡처 2024-05-31 105137.png
출처:mixa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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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현황>

일단 이제까지 제가 해본 거는요...

○모델링은..(반)실사 유튜브 강좌? 따라해볼 예정입니다....

○텍스쳐링은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고 보류중입니다..일단은 믹사모 캐릭터의 텍스쳐링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어려운 건가요..? 추천 받고싶어요ㅜㅜ..

○리깅은 -믹사모 애니메이션 수정해봤는데 원하는 동작대로 안됐습니다. 제가 잘못 한 거일 수도 있겠으나

예를들어 팔을 바깥으로 편 상태에서 다시 안쪽으로 굽힐때 팔이 거의 한바퀴 돌아서 이상하게 동작이 되더라고요..

ik태그를 달아서 직접 리깅 하는 경우도 같았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그냥 애니메이션 여러개를 이어서 붙이는 과정에도 속도 조절이나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키프레임을 찍어보고싶은데
"키프레임 창"도 없고. "속도 그래프"도 없더라고요. 단 특정구간을 자르는 것은 cut/connect라는 걸 찾아냈습니다. 이게 맞나요?

 

Who's 아무것도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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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23/ window10 /AMD Ryzen 7 6800H with Radeon Graphics 3.20 GHz/ 32GB RAM/ AMD Radeon(TM) Graph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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