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이미지처럼 Arealight를 사용하여 빛을 주고 Camera visivility를 체크 해제하여 안보이게 해놨는데
문제가 유리이다 보니 자꾸 라이트가 비치는데 없앨 방법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ㅠㅠ
아니면 유리 재질을 잘 못 만든걸까요?? 도와주세요...
첨부 '1' |
---|
채택포인트 | 10 |
---|
아래 이미지처럼 Arealight를 사용하여 빛을 주고 Camera visivility를 체크 해제하여 안보이게 해놨는데
문제가 유리이다 보니 자꾸 라이트가 비치는데 없앨 방법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ㅠㅠ
아니면 유리 재질을 잘 못 만든걸까요?? 도와주세요...
김창성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39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0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29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496 |
26468 | 모델링 |
시포디 모델링 선택 질문
1 ![]() |
DianaOh | 2024.05.31 | 235 |
26467 | 애니메이션 |
100
실사 캐릭터가 춤추는 워크플로우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 |
아무것도모르겠어요 | 2024.05.31 | 228 |
26466 | 일반 |
면줄이는법..
1 ![]() |
웅 | 2024.05.31 | 211 |
26465 | 일반 | 300 완료 씨포디 버전순서 1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5.31 | 1003 |
26464 | 일반 | 300 깃털 시뮬레이션은 어떻게 줄까요? | 언에픽 | 2024.05.30 | 256 |
26463 | Renderer |
완료
맥북 m3 max 옥테인 설치 ㅠ
2 ![]() |
인욤둥 | 2024.05.30 | 635 |
» | 라이팅 |
10
Arealight 안비치는 방법 좀 도와주세요
1 ![]() |
전지적영상시점 | 2024.05.30 | 342 |
26461 | Dynamics | 100 Formula Field로 클라드니 패턴 만들기 질문입니다 | 꿀벌 | 2024.05.30 | 423 |
26460 | Octane | 옥테인 랜더 / 라이브 뷰어에서의 랜더 타임과 실제 랜더링 타임에 격차가 너무 큽니다 | won5092 | 2024.05.30 | 263 |
26459 | 일반 | 하나의 라이센스로 컴퓨터 두개를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 | 도궁 | 2024.05.30 | 302 |
26458 | 그 외 | 모니터가 FHD이상일 이유가 있나요?? 2 | 디자인윤기웅 | 2024.05.30 | 239 |
26457 | 애니메이션 | 이 타이틀 애니메이션 효과 뭐 사용한 건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2 | 얌딱이 | 2024.05.30 | 251 |
26456 | 애니메이션 | 완료 리깅한 캐릭터 옷 2 | 죠스바나나 | 2024.05.30 | 296 |
26455 | 애니메이션 | 20 완료 가루 애니메이션 질문합니다ㅜ 1 | 짬꾸기 | 2024.05.29 | 201 |
26454 | 모델링 | 2024 버전 drop to floor 질문드립니다! | 심숭생숭 | 2024.05.29 | 683 |
위 사진을보니 유리재질에 반사되는 라이트 오브젝트를 안보이게 하고싶으신거라면 Visibility 옵션으로는 아마 해결이 안되실겁니다
옥테인 오브젝트 태그안의 General Visibility 옵션 수치를 0으로 낮추면 안보이게 할수있긴하나 해당 라이트가 비춰지는 모든 오브젝트 씬들의 라이팅이 날라가서
설정해놓은 씬 느낌자체가 아마 달라지실수도있어요 위와같은 재질에 반사되는 라이트를 보이게 하고싶지않으시다면
유리재질에 반사되고싶지않은 라이트의 pass id를 설정하신후 유리 오브젝트에 옥테인 오브젝트 태그 거시고
Light pass mask를 Enable로 변경후 해당되는 Pass ID숫자를 체크해제 해주시면 유리재질에 비춰지고있는 라이트만 안보이게 설정하실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