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안에 알갱이를 꽉 채워 넣으려고 하는데 튜토리얼을 뭐라고 쳐야할 지 모르겠어서 글 남깁니다...
우선 숫자 뚫어서 클로너로 공을 넣고 리지드 바디를 적용했는데 튀어나가고 몇프레임 후 저런 모양이 유지되더라고요
최종 목표는 3이 넘어지면서 공이 밖으로 안 나오게 하고 싶은데 알려주시거나 튜토리얼 추천해주실 게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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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 안에 알갱이를 꽉 채워 넣으려고 하는데 튜토리얼을 뭐라고 쳐야할 지 모르겠어서 글 남깁니다...
우선 숫자 뚫어서 클로너로 공을 넣고 리지드 바디를 적용했는데 튀어나가고 몇프레임 후 저런 모양이 유지되더라고요
최종 목표는 3이 넘어지면서 공이 밖으로 안 나오게 하고 싶은데 알려주시거나 튜토리얼 추천해주실 게 있을까요?
클로너도 방법이 될수있겠지만 숫자 3 안에 구슬을 채워놓은상태의 모델링을 원하시는경우
Emitter를 이용하여 숫자3안에 구슬들을 채워놓으시고 Rigid Body 태그안에 Cache 항목에서 Bake 하시고
원하는프레임 장면으로 이동하셔서 Emitter 오브젝트를 마우스 우클릭하시고 Current state to object를 누르시면
0프레임으로 이동하셔도 처음 그 모습 그대로 다이나믹을유지한채 씬을 구성하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