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린으로 구멍을 뚫고 베벨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 위와 같이 간단하게 해보았는데 똑같이 구멍 뚫은 부분에 베벨이 먹지 않습니다..
면들의 노말 방향, 불린에서 에디터블이나 create single object and delete 하기 전에 불린 옵션에서 create single object체크, 옵티마이즈 까지 해보아도 계속 저런식으로 베벨이 제대로 적용되질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ㅜㅜ
첨부 '3' |
---|
채택포인트 | 200 |
---|
불린으로 구멍을 뚫고 베벨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 위와 같이 간단하게 해보았는데 똑같이 구멍 뚫은 부분에 베벨이 먹지 않습니다..
면들의 노말 방향, 불린에서 에디터블이나 create single object and delete 하기 전에 불린 옵션에서 create single object체크, 옵티마이즈 까지 해보아도 계속 저런식으로 베벨이 제대로 적용되질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ㅜㅜ
큐브에 큐브로 불린을 적용하고 한쪽 엣지만 베벨을 적용한 상황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오류가 나네요 ㅜㅜ
안쪽 엣지들까지 같이 베벨을 적용하니 이건 또 적용이 됩니다..ㅜㅜ
원래는 엔곤 상태에 따라 베벨이 오류나는 경우가 있긴합니다.
그리고 큐브에 큐브를 Boole로 뚫고 베벨을 주려는 경우엔 윗면 엣지만 베벨 주려고 할 때 엔곤보다는 엣지가 있어야되는 것도 맞긴 합니다.
Boole는 모델링 툴로서 만능은 아니고 제한적인 부분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꼭 필요한 경우 외엔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폴리곤 모델링보다 섭디비젼(로우 폴리) 모델링이 더 디테일한 모델링을 위한 토폴로지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6095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879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368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9887 |
26364 | Hair |
hair material 질문
2 ![]() |
휴일 | 2024.05.26 | 236 |
» | 모델링 |
200
불린 후 베벨 오류
6 ![]() |
파머시스트 | 2024.05.26 | 972 |
26362 | Octane |
완료
옥테인 라이브뷰어 위치가 이상한데 도와주세요ㅠㅠ
2 ![]() |
스윈데이 | 2024.05.26 | 345 |
26361 | 텍스쳐 | 100 완료 옥테인 이미지 텍스쳐 - 흰색 바탕 종이에 검은색 글씨만 튀어나오게 하는 방법 1 | 시시포 | 2024.05.26 | 467 |
26360 | Octane |
렌더 화면 검은화면
2 ![]() |
가만간 | 2024.05.26 | 544 |
26359 | 일반 |
100
완료
extrude한 면에 머테리얼을 정상적으로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 ![]() |
후92310 | 2024.05.26 | 219 |
26358 | Octane |
10
옥테인 화면 검게 가려지는 부분 어떻게 줄이는 걸까요? ㅜㅜ
1 ![]() |
하야통 | 2024.05.26 | 592 |
26357 | 일반 |
300
완료
렌더뷰와 퍼스펙티브뷰 다르게 움직이는법
5 ![]()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5.26 | 229 |
26356 | Octane |
500
완료
옥테인 라이브 뷰어가 계속 멈춥니다...
2 ![]() |
별돌맹이 | 2024.05.26 | 280 |
26355 | 일반 |
100
hair와 모스플라인 질문있습니다...
1 ![]() |
뻔지 | 2024.05.25 | 450 |
26354 | 모델링 |
30
Polygon Pen 키보드 모델링 따라하던 중
2 ![]() |
봇치 | 2024.05.25 | 581 |
26353 | 일반 | 씨포디 과외선생님을 모십니다 3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5.25 | 591 |
26352 | 일반 | 50 뷰포트 렌더링 할때 앞에 1~3프레임이 다른 프레임으로 찍혀나오는 버그... 해결방법 아시는분 계실까요? | 알트스페이스 | 2024.05.25 | 154 |
26351 | 일반 |
50
제작 과정 영상 만드는 법
2 ![]() |
고굼쓰 | 2024.05.24 | 517 |
26350 | 텍스쳐 |
100
해당 사진처럼 유리 그라데이션 표현 방법
![]() |
지포니디 | 2024.05.24 | 244 |
음... Boole 옵션 create single object 체크하고 에디터블 후 엣지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베벨이 적용됩니다.
다시 한 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