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글로브처럼 스페큘러 안에 오브제가 있는 모델링 진행중인데, 스토리 상 글로브 안의 눈사람이 주인공격이라 눈에 잘 띄고 잘보여야 합니다ㅜㅜ 카메라 클로즈업도 있구요
근데 스페큘러 안에 있어서 라이팅도 잘 못받고 어둡기만 한데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글로브 안에 라이트를 넣어도 시원찮아서요ㅠ
근데 스페큘러 안에 있어서 라이팅도 잘 못받고 어둡기만 한데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글로브 안에 라이트를 넣어도 시원찮아서요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7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4 | 
| 26128 | 라이팅 | 
														50
															완료
													
								
					이러한 라이팅은 라이팅 색상을 조절해서 연출한 것일까요..?				
												3												 | 
																																										지포니디 | 2024.04.17 | 706 | 
| 26127 | RealFlow | 
																						
								
					리얼플로우 데모버전				
																								 | 
																																										영수증 | 2024.04.17 | 686 | 
| 26126 | Octane | 완료 옥테인 라이브 뷰어 저장 1 | 로코도코 | 2024.04.16 | 886 | 
| 26125 | 시뮬레이션 | 
														500
																		
								
					커튼 시뮬레이션 루핑관련 질문				
												1												 | 
																																										봄돌이 | 2024.04.16 | 526 | 
| 26124 | Redshift | 
																			완료
													
								
					이런 유리질감 어떻게 내는지 궁금합니다				
												3												 | 
																																										경자 | 2024.04.16 | 964 | 
| 26123 | Redshift | 
																						
								
					레드시프트 영상 렌더링을 내보낼때 자꾸 어두워져요				
																								 | 
																																										질라 | 2024.04.16 | 260 | 
| 26122 | 모델링 | 
																			완료
													
								
					라이노 시포디				
												1												 | 
																																										쏘애이 | 2024.04.16 | 513 | 
| 26121 | 일반 | 
																			완료
													
								
					C4D 구버전 UI(레이아웃) 변경하는 방법				
												2												 | 
																																										예청아 | 2024.04.16 | 2110 | 
| 26120 | 일반 | 
																						
								
					vertex map 스텝 필드 적용 에 관련 질문 있습니다				
																								 | 
																																										ARES880 | 2024.04.16 | 349 | 
| 26119 | 애니메이션 | 
														150
															완료
													
								
					안녕하세요. 캐릭터 리깅 관련해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6												 | 
																																										제비박씨 | 2024.04.16 | 575 | 
| 26118 | 애니메이션 | 
																						
								
					몰핑 애니메이션을 넣으려면 무슨 태그를 써야 할까요?				
																								 | 
																																										진비용 | 2024.04.16 | 345 | 
| 26117 | 일반 | 
																						
								
					[단순질문] 스케일프레임은 왜안보이는걸까요?				
																								 | 
																																										토네이도 | 2024.04.15 | 447 | 
| 26116 | 일반 | 
																			완료
													
								
					View Pannel 질문				
												2												 | 
																																										전지적영상시점 | 2024.04.15 | 356 | 
| 26115 | 일반 | 27인치 모니터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 2 | 힁힁이 | 2024.04.15 | 609 | 
| » | 라이팅 | 완료 스페큘러 속 라이팅 질문 2 | 개용 | 2024.04.15 | 1140 | 
옥테인 렌더 기준 유리 안 속 물체가 잘보이는 방법입니다
스펙큘러 재질 열어보시면 왼쪽 Common 탭을 눌러주시면 Fake shadow 라는항목이있는데
위 사진이 기본 Fake shadow가 꺼진상태이고
위 사진이 Fake shadow 옵션을 켜준상태입니다 추가로 눈사람을 둘러싸고있는 저 유리 돔같이 생긴 구슬에 두께를 주시면 조금 더 자연스러운 유리 연출이 되실수있습니다
Cloth Surface 제너레이터로 두께를 살짝 추가해준 유리 돔 구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