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뒷배경을 레퍼런스와 동일하게 블랙으로 주고 싶어서  texture env 를 black으로 주고 metal material을 만지니까 아에 안보이더라구요 ㅠㅠ
재질에 비칠 무드도 구성을 해야하는건가요?
| 첨부 '2' | 
|---|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뒷배경을 레퍼런스와 동일하게 블랙으로 주고 싶어서  texture env 를 black으로 주고 metal material을 만지니까 아에 안보이더라구요 ㅠㅠ
재질에 비칠 무드도 구성을 해야하는건가요?
						
		
		
				우선 저렇게 반짝반짝한 메탈 느낌을 내려면 명암이 뚜렷한 HDRI(혹은 그러한 라이팅)가 필수입니다.
메탈릭 위주 씬의 라이팅은 기본적으로 HDRI를 활용한 다음, 필요에 따라 추가 라이트 오브젝트로 디테일한 라이팅을 하는 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아래는 [옥테인 기준으로] 배경 색상(BG)과 HDRI(환경라이팅) 색상을 다르게 하고싶을 때 쓰는 방법입니다.
1. HDRI를 두 개 꺼낸다. -> 하나는 블랙 배경색을 줄 HDRI / 다른 하나는 실제 크롬 재질에 맺힐 빛, 즉 라이팅 역할을 할 HDRI.
2. 첫번째 HDRI는 BG색상으로 쓸 것임.
  2-1) Texture Environment로 설정 후 원하는 배경색을 적용하고, 
  2-2) Type은 Visible Environment로 변경 (=환경라이팅이 아닌, 배경 이미지로만 쓰겠다는 의미)
3. 두번째 HDRI는 환경라이팅 용으로 쓸 것임. 
  3-1) Image Texture에 명암이 쨍한 HDRI를 적용 후 적절한 각도를 설정한다.
글로 설명하는것보다 한번 보시는게 나을듯 해서 영상으로도 첨부합니다.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92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8 | 
| 26083 | 일반 | 입사 지원 후 이메일 연락 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2 | cs | 2024.04.11 | 493 | 
| 26082 | 모델링 | 
																						
								
					Bend 기능 질문입니다...!				
												4												 | 
																																										율망이 | 2024.04.10 | 757 | 
| 26081 | 프로그램 연동 | 
																						
								
					퀵셀 브릿지 로그인 문제				
												6												 | 
																																										융이 | 2024.04.10 | 1912 | 
| 26080 | 라이팅 | 100 완료 hot pixel removal는 무슨기능인가요?? 4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4.10 | 1094 | 
| 26079 | Octane | 
														100
															완료
													
								
					옥테인 렌더시간 증가문제				
												4												 | 
																																										노빌 | 2024.04.10 | 1044 | 
| 26078 | Octane | 
																						
								
					옥테인 모드				
												3												 | 
																																										로코도코 | 2024.04.10 | 692 | 
| 26077 | Redshift | 
																						
								
					레드 시프트에서 quixel bridge 모델링 오류				
												2												 | 
																																										알파카파카 | 2024.04.10 | 606 | 
| 26076 | 시뮬레이션 | 
																						
								
					롤업 모션에 대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 
																																										정희수 | 2024.04.10 | 646 | 
| 26075 | PC조립 | 
														50
															완료
													
								
					컴퓨터 조립 가격 문의드립니다. 너무 어려워서 한달째 구매를 못하고있어요.. c4d 옥테인 에펙 합니다..				
												5												 | 
																																										시포디입문가입 | 2024.04.09 | 491 | 
| 26074 | 애니메이션 | 
																						
								
					흔들리는 그네 애니메이션 만들 때				
																								 | 
																																										얌딱이 | 2024.04.09 | 425 | 
| 26073 | 시뮬레이션 | 
														100
															완료
													
								
					사막에서 꽃이 촤르륵 자라는 기능을 알려주세요 ㅠㅠ				
												1												 | 
																																										지포니디 | 2024.04.09 | 739 | 
| 26072 | 일반 | 
																			완료
													
								
					인터페이스 탭갈피?에 레이어 탭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2												 | 
																																										종두번치기 | 2024.04.09 | 511 | 
| 26071 | 시뮬레이션 | 300 꽃 흔들리게 하는법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4.09 | 682 | 
| 26070 | 애니메이션 | 원래 시포디 리깅이 오류가 좀 있나요? | 까만요거트는왜안팔까 | 2024.04.09 | 238 | 
| » | 텍스쳐 | 
																			완료
													
								
					이미지와 같은 metalic효과를 주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매질에 반사될 배경도 디자인을 해야하는 건가요?				
												4												 | 
																																										든킨도나스 | 2024.04.09 | 765 | 
저 글씨 유튜브에 제작과정이 있을텐데 아마 PNG로 추출 후 후보정을하여 만든걸로 압니다.
예시와 같이 만들려면 재질은 크롬(거침 0)에 빛은 HDRI를 사용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