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에 Boole로 문양을 넣어주고 싶은데
적용이 안되네요 ㅠ
사진1: Boole 적용 전
사진2: Boole 적용
사진3: BOlle 적용 전 옆모습
채택포인트 | 100 |
---|
문에 Boole로 문양을 넣어주고 싶은데
적용이 안되네요 ㅠ
사진1: Boole 적용 전
사진2: Boole 적용
사진3: BOlle 적용 전 옆모습
첫댓 쓰신 분 말씀이 맞습니다.
일단 글쓴이님께서 boole 적용이 안되는 이유는 제 추측으로는 문양의 모델링의 메쉬가 완벽하게 닫혀잇지 않고 어딘가 뚫려서 그런 듯 합니다. A에서 B를 뺄 때 B에서 빼고싶은 모양의 부분이 뚫려있어서 면이 아닌 선으로 되어 잇으면 적용이 안됩니다. 큐브에서 윗면이 없는 원기둥을 빼려고 할 때 원기둥의 뚫려있는 쪽으로 큐브에 넣으면 빠지지 않습니다.
원기둥의 뚫린 면
빠지지 않는다.
면이 있으면 뚫린다.
물론 간단하게 첫댓 쓰신분이 말씀하신 방법으로 해결이 됩니다만, 첫댓 분도 말씀하셧다 싶이 면이 굉장히 복잡해지기 때문에 정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애초에 모델링 제작 시 면을 잘 정리하셔서 boole을 사용하시면 이런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5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7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5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60 |
2107 | Octane |
투명한 비닐 텍스쳐 만들때 뭘 검색해봐야 할까요?
1 ![]() |
얌딱이 | 2024.02.23 | 504 |
» | 모델링 |
100
완료
Boole가 적용 안되는 경우
4 ![]() |
규들 | 2024.02.23 | 270 |
2105 | Octane |
완료
옥테인 멀티패스 뽑을 때 두개씩 저장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1 ![]() |
체브 | 2024.02.23 | 568 |
2104 | 그 외 |
렌더 후 애펙 작업 때 에러ㅠ
4 ![]() |
뿡멍 | 2024.02.23 | 137 |
2103 | Octane | 옥테인 로그아웃 1 | 우잔 | 2024.02.24 | 826 |
2102 | 일반 |
emitter 파티클 editable 하는 법
![]() |
퀅칽 | 2024.02.24 | 367 |
2101 | Octane |
완료
도와주세요 옥테인 AREA LIGHT가 뷰어에 보이지 않습니다
2 ![]() |
홍삼이 | 2024.02.24 | 389 |
2100 | 텍스쳐 |
텍스쳐를 고정시키고 싶습니다..
2 ![]() |
용준 | 2024.02.24 | 479 |
2099 | 일반 |
50
모서리에 베벨 Bevel 을 주었는데 오히려 튀어나오는 현상.. 왜이럴까요
1 ![]() |
하나듈셋 | 2024.02.25 | 397 |
2098 | 그 외 |
에펙 png 시퀀스 오류 질문드립니다ㅠㅠ
![]() |
개미이올시도다 | 2024.02.25 | 457 |
2097 | 애니메이션 | 100 아바타가 걸으면서 점점 조각나는 애니메이션 | leeamoo | 2024.02.25 | 117 |
2096 | 일반 |
collision을 썼는데 통과가 됩니다
![]() |
Lain | 2024.02.25 | 280 |
2095 | 텍스쳐 | create uv mesh layer 메뉴 비활성화 | 윤씨 | 2024.02.25 | 274 |
2094 | 모델링 |
완료
사진처럼 껍질?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 |
진비용 | 2024.02.25 | 331 |
2093 | 일반 |
에디터블
1 ![]() |
마지노 | 2024.02.26 | 207 |
high quality를 체크해제하시고 해보세요.
그렇게 하면 면이 좀 복잡해지는데 메이크에디터블하고 정리는 따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