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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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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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8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8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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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36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67 |
2182 | 모델링 |
두 점 사이의 중간점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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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초록30 | 2024.02.07 | 313 |
2181 | 일반 |
완료
다운 받은 모델링 파일 열었을 때 재질 검정색 되는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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힁힁이 | 2024.02.07 | 346 |
2180 | Octane |
완료
옥테인 로그인이 되질 않습니다. 해결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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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오 | 2024.02.07 | 369 |
2179 | 모델링 | 완료 시포디 공부법 2 | 마지노 | 2024.02.08 | 404 |
2178 | 애니메이션 |
c4d에서 vertex invert적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줬는데 메이크프리뷰랑 렌더뷰에서 적용안된채로 렌더됩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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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eN | 2024.02.08 | 169 |
2177 | 모델링 |
완료
스컾팅 새겨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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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돌보이 | 2024.02.08 | 147 |
2176 | 일반 |
컴퓨터사양괜찮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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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다람쥐 | 2024.02.08 | 368 |
2175 | 모델링 | 하이폴리곤 모델링을 로우폴리화해야하는데 remesh로 폴리곤을 줄여도 되나요? 1 | 냉민 | 2024.02.08 | 408 |
2174 | Octane | 옥테인 중복구매 어떻게 환불받나요? 1 | 헤헷 | 2024.02.08 | 447 |
2173 | 일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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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26 무브카메라가 무브가 안되고 회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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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리맨 | 2024.02.09 | 208 |
2172 | 모델링 |
이런건 텍스쳐일까요 모델링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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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 | 2024.02.09 | 334 |
2171 | 일반 |
완료
퀵셀브리지 Megascans plugin 안 보여요 ㅠㅠㅜ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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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귤 | 2024.02.09 | 1141 |
» | Redshift |
완료
이정도면 vram이 부족한건가요?
2 ![]() |
퀅칽 | 2024.02.11 | 421 |
2169 | PC조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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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수정 후 이륙하기 전 마지막 조언 부탁드립니다!!
2 ![]() |
엄길두 | 2024.02.12 | 376 |
2168 | Renderer |
완료
옥테인 로그인 에러가 해결이 안되네요
4 ![]() |
아호아렁 | 2024.02.12 | 253 |
씬 규모와 최적화 스킬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vram 10G 금방 찰 수 있긴 합니다.
그런데 작업 도중 vram 초과되는 건, 아직 최적화하기 전이라 그럴거에요.
텍스쳐를 4K~8K를 많이 쓰거나, (옥테인 기준) float 텍스쳐로 바꿔도 되는 것을 normal 텍스쳐(=rgb텍스쳐)로 사용하면 vram이 금방 차요.
4K 이상 텍스쳐중 특별히 고해상도가 아녀도 되는 건 2K로 낮추고 텍스쳐 인식값도 float(=그레이스케일)로 바꿔주면 vram 사용량도 많이 줄어듭니다.
결론은 최적화만 잘 하시면 (특별히 무거운 씬이 아닌 이상) 핸들링은 될 거에요.
하지만 여유가 되면 vram 높은 40대로 가는게 좋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