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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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 feedback display 읽는 법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3080 10g 랑 cpu로 하이브리드 렌더링하고 있고,
좀 무거운 씬하면 자주 vram 초과했다고 뜨긴 하는데, 새 프로젝트로 복붙하거나 시포디 껐다 키면
렌더링 안된 적은 없는데요.
제가 혹시 그래픽카드를 너무 혹사시키고 있는건 아닌가 싶어서,
부족하다면 결국 4090 24g로 가야할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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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48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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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5455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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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33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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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핸스 임베드 관련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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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우진 | 2024.02.14 | 487 |
25790 | 애니메이션 | 에펙으로 c4d에서 만든 spline을 따라가는 애니메이션을 주고싶습니다. 2 | 옫옫 | 2024.02.13 | 1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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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랜덤하게 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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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amoo | 2024.02.13 | 2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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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렌더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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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홍이 | 2024.02.13 | 5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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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재질 모션 실시간 반영 (C4D 기본 재질은 바로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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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우 | 2024.02.13 | 389 |
25786 | 일반 | 옥테인 시포디 컴퓨터 사양 한번만 추천해주세요 ,,, 부탁드립니다 2 | 콘다람쥐 | 2024.02.13 | 4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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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로그인 에러가 해결이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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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호아렁 | 2024.02.12 | 2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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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후 이륙하기 전 마지막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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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길두 | 2024.02.12 | 376 |
» | Redshif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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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면 vram이 부족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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퀅칽 | 2024.02.11 | 421 |
25782 | 일반 |
완료
퀵셀브리지 Megascans plugin 안 보여요 ㅠㅠㅜ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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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귤 | 2024.02.09 | 1141 |
25781 | 모델링 |
이런건 텍스쳐일까요 모델링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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림 | 2024.02.09 | 334 |
25780 | 일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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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26 무브카메라가 무브가 안되고 회전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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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리맨 | 2024.02.09 | 208 |
25779 | Octane | 옥테인 중복구매 어떻게 환불받나요? 1 | 헤헷 | 2024.02.08 | 447 |
25778 | 모델링 | 하이폴리곤 모델링을 로우폴리화해야하는데 remesh로 폴리곤을 줄여도 되나요? 1 | 냉민 | 2024.02.08 | 408 |
25777 | 일반 |
컴퓨터사양괜찮을까요?
1 ![]() |
콘다람쥐 | 2024.02.08 | 368 |
씬 규모와 최적화 스킬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vram 10G 금방 찰 수 있긴 합니다.
그런데 작업 도중 vram 초과되는 건, 아직 최적화하기 전이라 그럴거에요.
텍스쳐를 4K~8K를 많이 쓰거나, (옥테인 기준) float 텍스쳐로 바꿔도 되는 것을 normal 텍스쳐(=rgb텍스쳐)로 사용하면 vram이 금방 차요.
4K 이상 텍스쳐중 특별히 고해상도가 아녀도 되는 건 2K로 낮추고 텍스쳐 인식값도 float(=그레이스케일)로 바꿔주면 vram 사용량도 많이 줄어듭니다.
결론은 최적화만 잘 하시면 (특별히 무거운 씬이 아닌 이상) 핸들링은 될 거에요.
하지만 여유가 되면 vram 높은 40대로 가는게 좋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