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10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시포디에서 캐릭터 얼굴의 UV 맵을 펴던 중 궁금한 내용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얼굴 맵을 일차적으로 폈을 때, 이목구비 쪽의 왜곡이 심하여 이 부분을 보정하고자 'Magnet'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마야, RizomUV같은 경우에는 선택된 영역 선택 후 'Unfold' 기능으로 일괄적으로 왜곡을 줄일 수 있는 듯 한데, 제가 찾아본 바로는 시포디에 해당 기능이 없어서요)

얼굴이다보니 UV맵도 좌우 대칭인데, 마그넷 기능의 설정에는 따로 Symmetry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좌우 대칭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나요?

없다면, 한쪽 면에만 해당 기능 적용 후 반대쪽 맵을 복제하듯이 동일하게 맞춰주는 기능은 있을까요..?

 

검색하다 관련 정보가 거의 없어서 글 작성합니다...! 고수 분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 profile
    eyeonestudio 2024.01.25 05:35

    언뜻 방법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현재는 가장 쉬운 접근을 고려해 보십시오.
    좌우가 같다면 반쪽만 남기고 메쉬를 삭제 , 심메트리 후 UV수정를 수정한 뒤 하나의 오브젝트로 복원할 수 있겠습니다.
    R19 이하용 플러그인 중에 원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개발을 하지 않습니다. 좀 더 좋은 방법을 찾으시면 게시해 주십시오.

  • ?
    나비야 2024.01.26 01:05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저는 왜곡이 심한 부분의 버텍스들을 일괄 선택 후, 스케일 툴로 중심부를 기준으로 하여 사이즈를 늘려주었더니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었습니다. (완전한 좌우 대칭은 아닐 수 있지만)
    UV edit 모드에서는 스케일 툴도 인접 부까지 부드럽게 포함하도록 radius 조정이 가능하더라구요...! 이 부분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된건데 마야의 'unfold' 기능만큼은 아니지만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17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0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5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058
25628 일반 기본 카메라가 왜 없을까요ㅠㅠ 1 file 시포디이나 2024.01.28 620
25627 PC조립 컴퓨터 구매 전 마지막 최종 확인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4 file 리리오 2024.01.28 422
25626 일반 140 클로너(cloner) 관련 질문 도와주세요 바닥 타일 초보 file alli 2024.01.27 295
25625 모델링 완료 모델링 각짐 현상 질문드립니다. 6 file 싶디 2024.01.26 670
25624 일반 C4D 응용 프로그램이 예기치 않게 종료된다고 열리질 않습니다.. 1 file 삽싸리 2024.01.26 401
25623 Redshift 100 완료 레드시프트 티비화면 빛나게 텍스쳐 어떻게 하나요? 1 file 토무레기 2024.01.26 496
25622 Plugin c4d2023에서 magic solo(매직솔로)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 한봉이 2024.01.26 558
25621 Dynamics 100 완료 완료 1 무서운고양이 2024.01.25 333
25620 모델링 10 완료 boole 사용 모델링시 topology 2 file 취UP화이팅 2024.01.25 387
25619 모델링 150 완료 늘어나가 결국 구멍이 생기거나 찢어지는 모델링을 어떻게하면 할 수 있을까요? 2 file 후니통통 2024.01.25 360
25618 일반 10 c4d 모션트래커 뷰포트에서는 잘붙는데 렌더창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유가 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file 살려주시라요 2024.01.25 246
25617 고민상담 맥 C4D 레이아웃 즐겨찾기 안됨 file 삽싸리 2024.01.25 244
25616 일반 100 렌더링 이미지를 에펙으로 옮기면 어두워 지는 현상 file 지동덕 2024.01.25 348
25615 Octane 완료 옥테인 렌더러 화면이 perspectibe 화면과 다르게 나옵니다. 2 file 장여기 2024.01.25 370
» 텍스쳐 UV 언랩 기능 중 'Magnet'을 좌우 대칭으로 사용할 수는 없나요? 2 나비야 2024.01.24 31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