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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소 고성우님 강의) 캐릭터 리깅 시 한쪽 손의 손가락 관절 컴포넌트 위치를 잡아줄때 반대쪽 손도 적용이 되게하려면 어떻게하나요

by 에스이오엔지 posted Jan 03, 2024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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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 얻고있는 초보입니다ㅜ
강의에서는

컴포넌트 위치를 잡아주는 작업을

한쪽 손만 하면 반대쪽 손도 대칭되어 자동으로 적용 되는데

저는 왜 안되는걸까요..ㅠㅠ

  • ?
    이경 2024.01.24 17:03

    해결되셨나요? 저도 너무너무 궁금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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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져닝닝 2024.12.10 13:18

    강의에서는 팔과 다리 등 큰 뼈대를 Adjust로 맞춘 이후에 손과 손가락 뼈를 생성하는데,

    저는 아예 Build에서 팔과 다리 손과 손가락까지 한번에 생성한 이후에 Adjust하니 시메트리 적용 되더라구요!!

    근데 그렇게 해도 완벽하게 시메트리 되진 않아요. 반대쪽이 약간 마디별로 삐뚤게 대칭되는 느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