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상단의 사진처럼 각 면의 x자로 선택하고 싶은데 어떤 방식을 사용하면 될까요?? 하나씩 노가다 하는 방식이 아닌 selection 방식이 있을것 같은데 아무리 찾아도 모르겠습니다,,
| 첨부 '1' | 
|---|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상단의 사진처럼 각 면의 x자로 선택하고 싶은데 어떤 방식을 사용하면 될까요?? 하나씩 노가다 하는 방식이 아닌 selection 방식이 있을것 같은데 아무리 찾아도 모르겠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2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4 | 
| 3012 | 애니메이션 | 
																						
								
					팔이 꼬일 수 있게 리깅하는 법				
												4												 | 
																																										인생벅참 | 2023.12.20 | 797 | 
| 3011 | Hair | 
																						
								
					hair 렌더링 오류 (?)				
																								 | 
																																										지수한 | 2023.12.20 | 645 | 
| 3010 | Octane | 
														500
															완료
													
								
					옥테인 네트워크 렌더링 연결 문제				
												2												 | 
																																										DHdh | 2023.12.20 | 1383 | 
| 3009 | Dynamics | 
																			완료
													
								
					voronoi fracture 다이나믹 줄때 파편들이 뚫고 나가요				
												2												 | 
																																										광돌 | 2023.12.20 | 587 | 
| 3008 | 라이팅 | 
																			완료
													
								
					c4d 렌즈 플레어				
												2												 | 
																																										히이 | 2023.12.20 | 678 | 
| 3007 | Octane | 
																						
								
					오브젝트 맞닿은면이 검은색으로 나오는 문제				
												1												 | 
																																										단짠은진리 | 2023.12.21 | 974 | 
| 3006 | Renderer | 완료 렌더할 때 질문이 있습니당! 2 | 굴렁쒜 | 2023.12.21 | 212 | 
| 3005 | 모델링 | 
																			완료
													
								
					클로너에 랜덤 이펙트 적용시 겹치지 않게 하는 방법 질문입니다.				
												3												 | 
																																										노리터 | 2023.12.21 | 990 | 
| 3004 | 일반 | C4D -> 에펙 작업을 할때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 키값을 에펙으로 가져갈 방법이 있을까요? 1 | 제로슈가 | 2023.12.21 | 635 | 
| 3003 | 텍스쳐 | 
														100
															완료
													
								
					잎사귀 옥테인 텍스처 방향 돌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2												 | 
																																										별표 | 2023.12.21 | 489 | 
| 3002 | Octane | 완료 옥테인 멀티패쓰 출력시, 레이어 별로 샘플레이트 값을 따로 따로 설정할수가있나요? 2 | 몽타주 | 2023.12.21 | 851 | 
| 3001 | PC조립 | 
																						
								
					3d 모션그래픽 포폴 제작용 조립컴 견적 문의드립니다!				
												2												 | 
																																										Seha | 2023.12.21 | 621 | 
| » | 모델링 | 
																			완료
													
								
					selection 방식				
												2												 | 
																																										hp530 | 2023.12.22 | 1043 | 
| 2999 | Octane | 
														30
															완료
													
								
					포트폴리오에 노이즈가 좀 있다면 다시 뽑는게 맞을까요?				
												1												 | 
																																										알트스페이스 | 2023.12.23 | 856 | 
| 2998 | 모델링 | 와인이 흐르듯이 표현하는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 옥테인실사를향하여 | 2023.12.23 | 709 | 
현행 C4D내에서 원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면을 x형태로 분할 전이면 Selection History 기능으로 우회할 수는 있습니다.
만약 이미 완성된 오브젝트이고 셀렉션 히스토리를 사용할 수 없는 오브젝트인 경우 파이썬 스크립트등을 작성해야 합니다.
하나의 점에 연결된 엣지 수를 검사하는 (예) [poly.a, poly.b, poly.c, poly.d] ) 스크립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1. Sphere를 만들고 Make Editable(C)합니다.
2.엣지모드로 전환하고 Select > Select All(Ctrl+A)로 엣지를 모두 선택합니다.
3.폴리곤모드로 전환하고 Poke Polygon명령을 적용합니다. (각 면이 X 형태로 분할 됩니다)
4.다시 엣지모드로 전환하면 X형태로 변환 되기 전에 선택했던 엣지가 선택 되어 있습니다.
5.Select > Invert 명령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