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물체에 wind 값 주고 (끝까지 주지 않고) 중간에 재생 멈춘 상태로 작업을 진행했는데 카메라 모션 주려고 하니 이 부분때문에 진행이 안 되어서 질문드립니다. ㅠㅠ
wind 상태를 그대로 고정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윈드 값 다 주고 힘을 낮추는 것이 최선일까요?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물체에 wind 값 주고 (끝까지 주지 않고) 중간에 재생 멈춘 상태로 작업을 진행했는데 카메라 모션 주려고 하니 이 부분때문에 진행이 안 되어서 질문드립니다. ㅠㅠ
wind 상태를 그대로 고정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그냥.. 윈드 값 다 주고 힘을 낮추는 것이 최선일까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0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5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65 |
| 25331 | 모델링 |
완료
subdivision 적용시에 울렁임
2 |
몬트 | 2023.12.10 | 962 |
| 25330 | PC조립 | 50 완료 메인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2 | 생갈치2호의행방불명 | 2023.12.10 | 1063 |
| 25329 | 일반 |
20
렌더 프레임 설정
2 |
아구구 | 2023.12.10 | 367 |
| 25328 | 일반 |
C4D, 옥테인 작업 포폴용 PC 구성 괜찮을까요?
2 |
호 | 2023.12.10 | 660 |
| 25327 | 모델링 | 완료 모델링 툴 관련해서 질문 남겨요! 4 | 흔호 | 2023.12.09 | 941 |
| 25326 | 모델링 |
200
완료
물결의 곡선 표현방법
2 |
아이스티 | 2023.12.09 | 1009 |
| 25325 | Octane |
완료
맥사용 유저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옥테인 오류 뜨는데 해결방안이 옥테인 새버전 나와야되는걸까요? ㅠ
2 |
샌드업 | 2023.12.09 | 643 |
| 25324 | 모델링 |
5
[모델링] 모델링 특정부분 라인을 면으로 뽑아내는(?)게 가능한지 질문드립니다
1 |
기태 | 2023.12.09 | 835 |
| » | 일반 | wind 고정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 ㅁㅁㅁ | 2023.12.09 | 793 |
| 25322 | 애니메이션 | CLO에서 C4D로 워킹 애니메이션 질문드립니다 ㅜ 2 | 하마비 | 2023.12.09 | 294 |
| 25321 | Redshift | 레드시프트관련인데 R26에서 CPU Render 사용관련 1 | 시포0 | 2023.12.09 | 577 |
| 25320 | Octane |
30
완료
맥 업데이트 이후 옥테인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2 |
임채니 | 2023.12.09 | 791 |
| 25319 | 일반 | 완료 emitter 속도 2 | 이아이 | 2023.12.08 | 686 |
| 25318 | 모델링 |
50
완료
모델링 할때 삐쭉빼쭉한 폴리곤을 정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
콩다빈 | 2023.12.08 | 972 |
| 25317 | 일반 | 100 안녕하세요 혹시 렌더링 대신 해주실 수 있는 분 계실까요?ㅠㅠ | 일본은독도땅 | 2023.12.08 | 316 |
해당 오브젝트에 다이나믹을 이용하고 있고 Wind를 추가로 사용한 경우 원하는 모양이 나온 프레임에서
오브젝트를 선택 후 Current State to Object 명령을(현재의 모양을 새로운 오브젝트로....) 적용하고 형태가 고정된 오브젝트로 작업합니다.(새롭게 형태가 복제된 오브젝트에서 다이나믹 관련 태그는 삭제하십시오)
모든 Animation을 남기려는 경우 아래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해 보십시오.
*오브젝트 매니져에서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Bake As Alembic을(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Animation을 남기려는 경우Timeline창을 열고(오브젝트가 보이지 않는 경우 Animation Only를 Off)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Functions > Bake Objects를 적용하고 옵션에서 PLA를 활성화 하십시오.
PLA(Point Level Animation) 오브젝트 변형이 포인트 수준에서 키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