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itter 속도는 어떻게 줄이나요..?
speed는 단위가 센치던데
emitter된 입자가 움직일 수 있는 범위?도 같이 주네요ㅠ
emitter 속도는 어떻게 줄이나요..?
speed는 단위가 센치던데
emitter된 입자가 움직일 수 있는 범위?도 같이 주네요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0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5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65 |
| 25331 | 모델링 |
완료
subdivision 적용시에 울렁임
2 |
몬트 | 2023.12.10 | 962 |
| 25330 | PC조립 | 50 완료 메인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2 | 생갈치2호의행방불명 | 2023.12.10 | 1063 |
| 25329 | 일반 |
20
렌더 프레임 설정
2 |
아구구 | 2023.12.10 | 367 |
| 25328 | 일반 |
C4D, 옥테인 작업 포폴용 PC 구성 괜찮을까요?
2 |
호 | 2023.12.10 | 660 |
| 25327 | 모델링 | 완료 모델링 툴 관련해서 질문 남겨요! 4 | 흔호 | 2023.12.09 | 941 |
| 25326 | 모델링 |
200
완료
물결의 곡선 표현방법
2 |
아이스티 | 2023.12.09 | 1009 |
| 25325 | Octane |
완료
맥사용 유저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옥테인 오류 뜨는데 해결방안이 옥테인 새버전 나와야되는걸까요? ㅠ
2 |
샌드업 | 2023.12.09 | 643 |
| 25324 | 모델링 |
5
[모델링] 모델링 특정부분 라인을 면으로 뽑아내는(?)게 가능한지 질문드립니다
1 |
기태 | 2023.12.09 | 835 |
| 25323 | 일반 | wind 고정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 ㅁㅁㅁ | 2023.12.09 | 793 |
| 25322 | 애니메이션 | CLO에서 C4D로 워킹 애니메이션 질문드립니다 ㅜ 2 | 하마비 | 2023.12.09 | 294 |
| 25321 | Redshift | 레드시프트관련인데 R26에서 CPU Render 사용관련 1 | 시포0 | 2023.12.09 | 577 |
| 25320 | Octane |
30
완료
맥 업데이트 이후 옥테인 there is no GPU device which is selected
2 |
임채니 | 2023.12.09 | 791 |
| » | 일반 | 완료 emitter 속도 2 | 이아이 | 2023.12.08 | 686 |
| 25318 | 모델링 |
50
완료
모델링 할때 삐쭉빼쭉한 폴리곤을 정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
콩다빈 | 2023.12.08 | 972 |
| 25317 | 일반 | 100 안녕하세요 혹시 렌더링 대신 해주실 수 있는 분 계실까요?ㅠㅠ | 일본은독도땅 | 2023.12.08 | 316 |
Emitter > Speed는 최초 방출속도를 정의하고 Variation은 각 입자별 속도를 랜덤하게 변경합니다.
Speed는 입자가 초당(30fps의 경우 30프레임 당) 이동할 거리를 의미하므로 이를 줄이면 모든 입자가 동일 시간인 경우 멀리 가지 못하게 됩니다.
Friction은 입자가 마치 공기 마찰을 겪는 듯 속도를 감속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Gravity를 입자 방출 방향의 반대쪽으로(Gravity 기즈모의 활살표 모양이) 향하게 하고 0에 가깝게 할 수록 역방향 중력이 발생해 속도가 감속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특정 영역별로 변경하려면 Field Forc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