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서치하며 최적화 렌더 세팅으로 맞췄는데도 한 프레임 렌더하는데 15분이 걸립니다.. 총 160프레임이구요.
혹시 어디에서 문제가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ㅜㅜ
참고로 무조건 패스 트레이싱으로 해야합니다.





여기저기 서치하며 최적화 렌더 세팅으로 맞췄는데도 한 프레임 렌더하는데 15분이 걸립니다.. 총 160프레임이구요.
혹시 어디에서 문제가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ㅜㅜ
참고로 무조건 패스 트레이싱으로 해야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756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740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09 |
| »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가 너무 오래 걸립니다.
4 |
네 | 2023.11.24 | 2033 |
| 25207 | 일반 | 완료 demain으로 뽑은 png들은 영상으로 어떻게 만드는건가요? 2 | 네 | 2023.11.24 | 870 |
| 25206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 시 흰색 점이 생겨요
3 |
이아이 | 2023.11.24 | 957 |
| 25205 | Renderer |
ik dynamic 사용 중인데 프리뷰에서는 적용이 되지만 실제 렌더에서는 적용이 안됩니다.
1 |
신승환 | 2023.11.24 | 491 |
| 25204 | PC조립 |
어도비/시포디 - 컴퓨터 사양 확인 부탁드립니다..!
2 |
리리오 | 2023.11.24 | 669 |
| 25203 | Octane | 30 아이맥 최신형 옥테인 잘 돌아갈까요? 3 | 미적분왕자 | 2023.11.24 | 980 |
| 25202 | Octane |
매트소스 출력방법
1 |
윈오 | 2023.11.24 | 634 |
| 25201 | PC조립 |
완료
CPU 사용량이 매우 낮게 유지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1 |
갤러거 | 2023.11.24 | 430 |
| 25200 | Octane | 10 옥테인 결제 갱신 관련 1 | 권밎 | 2023.11.24 | 949 |
| 25199 | RealFlow |
100
realflow- k volume - box field 질문
|
화팅111 | 2023.11.23 | 1027 |
| 25198 | Octane |
완료
옥테인 Bump Shader
2 |
윈오 | 2023.11.23 | 834 |
| 25197 | 애니메이션 | 20 c4d 애니메이션과 시뮬레이션을 같이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 유호아이니 | 2023.11.23 | 343 |
| 25196 | Octane | live db 오류 1 | ㅁㅇㅋ | 2023.11.23 | 835 |
| 25195 | 라이팅 |
50
완료
C4D 옥테인렌더러 HDRI라이팅 관련 질문드립니다!
2 |
이승렬 | 2023.11.23 | 716 |
| 25194 | Octane |
옥테인 렌더세팅) 배경 없이 알파로 뽑고, 오브젝트에는 배경의 색이 비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 |
뽀쨩 | 2023.11.23 | 1049 |
셋팅에서 흠 잡을 곳은 없습니다. 그러나 씬 상태를 보지 않고 제안하기 힘듭니다.
가장 큰 영향을 주는 Max. Samples는 노이즈를 고려해 셋팅한 것으로 간주하고 추가로 조정해 볼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iffuse Depth, Specular Deapth, Scatter Depth를 씬에 큰 변화가 감지될 직전까지 낮추십시오.
2.씬이 샤프함을 잃지 않는 한도에서 GI Clamp를 1까지 낮추고(상대적으로 노이즈가 감소할 수 있음) 이 여분만큼 Max Samples를 낮춰 보십시오.
3. 씬이 샤프함을 잃지 않는 한도에서 Path Term. Power를 0.5까지 상승시켜 봅니다.(상대적으로 노이즈가 감소할 수 있음) 이 여분만큼 Max Samples를 낮춰 보십시오.
4. GPU에 VRAM 여유가 있는 경우 Parallel Samples를 32등으로 올려 보십시오.(동시에 계산할 타일 면적이 증가하므로 속도에 도움이 됩니다)
5. 씬 내에서 Generator들은 모두 깨 주십시오. 합쳐도 되는 오브젝트는 1개의 오브젝트로 통합하세요. 볼륨을 사용하는 경우 Volume Step Length를 과도하게 낮게 사용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