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테인 데몬 네트워크 렌더시 2대가 넘어가면 속도가 오히려 느려집니다.
4090ti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노드 2대까지 연결했을때는 절반으로 렌더 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3대부터는 속도가 오히려 떨어지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어떤 부분을 해결해야할지 도통 모르겠는데요, 혹시 저 같은 경험을 하신 후 해결 하신 분이 계실까요?
제가 살펴봐야할 것들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옥테인 데몬 네트워크 렌더시 2대가 넘어가면 속도가 오히려 느려집니다.
4090ti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노드 2대까지 연결했을때는 절반으로 렌더 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3대부터는 속도가 오히려 떨어지거나, 효과가 없습니다.
어떤 부분을 해결해야할지 도통 모르겠는데요, 혹시 저 같은 경험을 하신 후 해결 하신 분이 계실까요?
제가 살펴봐야할 것들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26528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21590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300 |
25167 | 일반 |
50
완료
c4d 업데이트 문제
1 ![]() |
화팅111 | 2023.11.21 | 608 |
25166 | 일반 | 완료 C4D 램 할당 질문 2 | 붕구 | 2023.11.21 | 889 |
25165 | 일반 | 맥m2 사용자인데 옥테인을 콜로소 이재연 강사님꺼 버전을 사용할수는 없나요? | 윈오 | 2023.11.21 | 403 |
25164 | 모델링 |
사물들이 헬릭스와 함께 꼬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 ![]() |
신정우 | 2023.11.21 | 923 |
25163 | 일반 | 30 완료 C4D 2024 최적화가 얼마나 나아졌을까요? 사용자분들의 경험이 궁금합니다 2 | 슬러쉬 | 2023.11.21 | 1263 |
25162 | 텍스쳐 |
텍스쳐를 형태에 맞게 적용하는법
3 ![]() |
알아 | 2023.11.21 | 520 |
25161 | 텍스쳐 |
옥테인에서 영상이 재생되는 재질은 어떻게 넣는 걸까요?
1 ![]() |
허헣 | 2023.11.21 | 497 |
» | Octane | 완료 옥테인 데몬 네트워크 렌더시 2대가 넘어가면 속도가 오히려 느려집니다 2 | 몽타주 | 2023.11.20 | 854 |
25159 | Redshift |
완료
레드시프트 멀티패스 추출하면 색이 제대로 안나옵니다
4 ![]() |
후안22 | 2023.11.20 | 812 |
25158 | 라이팅 |
100
완료
사선 그림자 효과
2 ![]() |
임문동 | 2023.11.20 | 794 |
25157 | 모델링 |
부울 안됌
1 ![]() |
무서운고양이 | 2023.11.20 | 524 |
25156 | 시뮬레이션 |
완료
field force 가 적용이 안되는데 혹시 신경써야하는부분이 있나요? ㅠㅠ
8 ![]() |
비두드 | 2023.11.20 | 930 |
25155 | 모델링 |
랜더링을 하면 이상한 선이 생겨요 ㅠㅠ
2 ![]() |
잠못자는부엉이 | 2023.11.20 | 408 |
25154 | PC조립 |
데스크탑 견적 괜찮은가요??
2 ![]() |
담곰 | 2023.11.20 | 660 |
25153 | 텍스쳐 |
디스플레이스먼트 적용시 이미지가 깨지는 것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6 ![]() |
일꾼다람쥐 | 2023.11.20 | 901 |
네크워크 트래픽에 관련된 이슈로 추정됩니다.
네트워크 렌더링에서 트래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옵션은 PARALLEL SAMPLES / MAX. TILE SAMPLES / MINIMIZE NET TRAFFIC 정도 입니다.
마스터는 렌더에 필요한 데이터를 노드에(슬레이브) 배포하고 슬레이브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계산한 결과를 마스터에(최종 계산 내용 통합) 재전송합니다.
이 과정에서 마스터와 슬레이브간 잦은 데이터 교환이 있고 그 양은 상당합니다.
로컬에서 즉, 1대의 컴퓨터 내부의 GPU들간 데이터 복제는 PCIe를 통하므로(PCIe 4.0 x16은 32Gb/sec) 매우 빠르지만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이동의 경우 통상 1GbE의(기가랜) 경우 125Mb/sec이므로 슬레이브가 증가하면 동일한 데이터를 여러 컴퓨터에 복제하고 계산 결과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합니다.
PARALLEL SAMPLES -> 낮게 / MAX. TILE SAMPLES --> 낮게 / MINIMIZE NET TRAFFIC --> On으로 네크워크 트랙픽 양을 줄일 수 있지만
각 컴퓨터가 느리게 계산되는 문제가 있고 트랙픽을 줄인 것에 비해 이득이 없게 됩니다.
3090, 4090과 같이 계산이 비교적 빠른 카드의 경우 네트워크 트랙픽 한계에 더 빨리 도달하게 되므로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10GbE. 40GbE....100GbE 등으로 고사양 네트워크 구성이 필수적 입니다.
씬이 크고 계산량이 많고 네트워크 사양이 낮은 경우 각 컴퓨터에서 개별적으로 렌더링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C4D, Octane 라이센스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문제도 수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