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테인을 사용하다 최근 레드시프트를 공부 중인데요,
그림과 같이 레드시프트 매터리얼에서 shader switch를 이용해서 텍스처를 바꿔주면 렌더뷰에서는 변화가 보이는데 뷰포트상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텍스처를 바꿔가며 캐릭터 표정을 변화시켜야 하는데 뷰포트 상에서 보이질 않으니 불편하네요.
혹시 이거 해결 방법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첨부 '2' |
---|
안녕하세요.
옥테인을 사용하다 최근 레드시프트를 공부 중인데요,
그림과 같이 레드시프트 매터리얼에서 shader switch를 이용해서 텍스처를 바꿔주면 렌더뷰에서는 변화가 보이는데 뷰포트상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텍스처를 바꿔가며 캐릭터 표정을 변화시켜야 하는데 뷰포트 상에서 보이질 않으니 불편하네요.
혹시 이거 해결 방법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7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85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6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67 |
2782 | 애니메이션 |
리깅 바인드 후에 마우스로 클릭만해도 모델링 폴리곤이 찌그러지는 현상...선배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 |
리햅 | 2023.11.13 | 186 |
2781 | 애니메이션 |
완료
안녕하세요 c4d 클로너 애니메이션 모작중 문의드립니다.
2 ![]() |
킹수킹 | 2023.11.13 | 184 |
2780 | Octane |
옥테인 알파 렌더 뿌옇게 색 빠짐
1 ![]() |
olivu | 2023.11.14 | 507 |
2779 | 텍스쳐 |
옥테인 날개 깃털 재질
1 ![]() |
씨포디짱짱맨 | 2023.11.14 | 311 |
2778 | Renderer |
완료
옥테인 얼룩지는 이유가 있을까요?
2 ![]() |
띵민 | 2023.11.14 | 283 |
2777 | 일반 | Attractor 부분 적용 질문드립니다! 2 | 지식인님 | 2023.11.14 | 171 |
2776 | 모델링 |
CHAMFER가 각지게 됩니다
4 ![]() |
겅이 | 2023.11.14 | 391 |
2775 | 일반 |
어떤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1 ![]() |
시포디잘몰라요 | 2023.11.14 | 190 |
2774 | 일반 |
이런 느낌의 배경 어떻게 하나요?
3 ![]() |
치미 | 2023.11.14 | 229 |
2773 | 일반 |
와이어프레임 렌더링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도와주세요!...
2 ![]() |
해니닝 | 2023.11.15 | 729 |
2772 | 모델링 |
5
완료
segment 튀어나오게 하는 모델링 하는법
4 ![]() |
알아 | 2023.11.15 | 429 |
2771 | X-Particle |
10
완료
엑스파티클 블프 할인!
4 ![]() |
김현수님 | 2023.11.15 | 640 |
» | Redshift |
레드시프트에서 viewport 문제
1 ![]() |
벅와일드 | 2023.11.15 | 306 |
2769 | 일반 |
완료
시네마포디 실행 실패
1 ![]() |
시네마뽀오 | 2023.11.15 | 272 |
2768 | 애니메이션 | 완료 박스가 나오면서 면이 펄럭이는 효과 3 | 대미아 | 2023.11.15 | 272 |
*레드시프트가 주력이 아니므로 올바른 답변이 아닐 수 있습니다.
레드시프트 노드에는 C++베이스 노드와 OSL베이스 노드가 있습니다.(외형상 분류할 방법은 없음) 특히 OSL기반 노드에(OpenGL GLSL기반과 동일함) 뷰포트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옥테인의 경우 OSL타입 노드에 대해 옥테인 내부의 OpenGL을(C4D 뷰포트는 DirectX임) 이용하여 Bake한 뒤 프리뷰를 만들지만 레드시프트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